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글로벌 오렌지클래스’ 개최

2024-04-26 21:41: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일본 진출 세미나’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첫 세미나는 ‘일본 사업 제로 투 원(Zero to One)을 주제로 5월 3일(금) 오후 2시 오렌지플래닛 강남센터 오렌지파크에서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시장 진출에 성공한 선배 스타트업 대표들의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초기 진출 전략과 현지 성장 과정을 이야기한다"라며 "이어 일본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CVC) 심사역의 입을 통해 현지 벤처캐피탈(VC) 투자 유치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QA) 세션도 마련한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세미나는 6월 5일(수) 오후 7시에 진행한다. ‘현지화에 노력하고 있는 스타트업에 대한 조언’이 주제다. 일본 현지화 프로세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일본 진출을 위해 알아야 하는 일본 거점 설립과 법률 실무에 대한 중요 정보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현지화 과정에서의 도전적 과제들과 성공 사례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지 네트워크 구축에 도움이 될 인사이트를 얻을 전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