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外

2024-04-24 16:34:35

[생활경제 이슈]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이해,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안내견의 날’은 1992년 비영리단체인 세계안내견협회(IGDF)가 안내견이 지니고 있는 막중한 역할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안내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특화 편의 시설을 보유한 제주 소노캄 제주 리조트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돼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펫 플레이 그라운드에서의 야외 공연, 동백동산 사운드 워킹 체험, 진지향 수확, 모노레일 탑승, 제주특별자치도 식품대전 박람회 관람 등 문화 체험이 이뤄졌다.

또 소노캄 제주 객실 2박과 ‘셰프스키친’ 조식 뷔페 및 야외 바비큐 식사를 비롯해, 펫 브랜드 프롬한라, 프루티바스켓에서 제공하는 안내견 선물, 소노수의재단 소속 수의사의 안내견 건강 진료도 함께 제공됐다.

한편,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지난 2022년부터 대명복지재단, 소노수의재단과 협업해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을 위해 매년 시각 장애인 안내견과 가족을 초청, 다양한 문화 공연과 건강 진료는 물론 객실과 식음을 지원하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제주 무장애 여행주간’ 내에 소노인터내셔널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 실천으로서 의미를 더했다.
◆보해양조, 광주FC 홈구장서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오프라인 행사 개최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오는 4월 27일, 광주FC 홈구장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주축구전용구장 GATE2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는 택시운전사에 등장하는 '브리사' 택시의 실제 모델로 꾸며진 포토존이 운영된다. 포토존에서 영화 속 인물의 모습을 재연하며 ‘평범한 사람들의 비범한 용기’도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스 입장 시 진행되는 포춘쿠키 추첨 또는 하프타임 이벤트에 당첨된 관객에게는 ‘브리사’ 피규어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 중 하프타임 이벤트에서는 선수 사인이 담긴 브리사 굿즈를 증정한다. 영화의 택시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이번 굿즈는 택시운전사X잎새주 한정판 모델이다. 프라모델 제작 업체 ‘아카데미과학’의 문방구 시리즈 중 기존 붉은색 브리사 피규어의 인기에 힘입어, 영화 속 택시 버전으로 특별 제작됐다.

한편, 보해양조는 5.18 민주화운동 당시 광주 시민들의 이야기를 지역민들과 함께 기억하고자 영화 ‘택시운전사’ 이미지를 라벨에 적용한 택시운전사X잎새주 특별판을 4~5월 간 광주∙전남 지역에서 판매한다.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내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186기 설치 완료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부산시내 54개소를 대상으로한 공영주차장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확대사업을 지난 19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 7월부터 단계별(1~2단계)로 진행한 이 사업은 기존 충전시설 25기에 추가로 161기를 설치하여, 마침내 올 4월 총 186기의 충전시설을 갖추게 된 것.

이 사업은 부산시가 공영주차장내 부지를 제공하며 임대료를 받고, 사업자는 충전기를 무상설치하는 대신 충전수입을 가져가는 비예산 공모사업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