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7월 합병법인 출범

2024-04-16 16:59:16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7월 합병법인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합친다.

16일 두 회사는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계약일은 4월30일이며 관련 공고 이후 주주·채권자 의견 청취 등을 거친다. 예정 합병 기일은 6월30일이고7월1일 등기를 마치면 통합 이마트 법인이 출범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지난해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왔던 통합 시너지 창출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합 이마트는 매입 규모를 확대해 원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라며 "이마트와 협력사 모두,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제공할 여력도 커진다.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상품 경쟁력이 강화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사 간 합병은 이마트가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흡수 합병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이마트는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지분 99.3%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관련 법률에 따라 주주총회를 이사회로 갈음하는 소규모합병으로 절차는 진행된다.
이마트는 소멸법인이 되는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소액주주에게는 적정 가치로 산정된 합병교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별도의 신주발행은 없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