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진행 外

2024-04-09 17:38:34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찾아가는 라이더 배달수단 케어’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영등포구 노동자종합지원센터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토바이를 무상으로 점검하고 소모품을 교체해주는 라이더 케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륜차 라이더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라이더 케어는 국내 유일 이륜차 안전교육시설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강사가 진행해 그 의미를 더했다. 20년 이상 안전교육 경력을 보유한 배민라이더스쿨 강사들은 라이더들이 놓칠 수도 있는 이륜차 점검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며 고장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해 라이더 안전을 확보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수단 케어를 받으러 온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이륜차 점검뿐 아니라 오토바이 외관과 조향·제동·등화 장치와 엔진 등의 이상유무를 진단해 결과지를 발행하고 이에 맞춰 소모품을 무상으로 교체했다. 특히 주차 중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확장형 사이드 스탠드클립을 무상으로 장착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우아한청년들은 다음 찾아가는 라이더 케어를 11일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영등포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한 한 라이더는 “평소 신경쓰지 못했던 부분까지 배민라이더스쿨 전문강사가 꼼꼼하게 확인하고 정비해준 만큼 안심하고 배달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오토바이 점검 불량에 따른 위험 요소와 세세한 설명으로 타이어 공기압의 중요성과 점검의 중요성 등을 배울 수 있어 인상깊었다”고 말했다.

이륜차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의 안전운전 의식 함양과 건전한 배달서비스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은 수료생의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를 128% 높인다는 효과가 도로교통공단 연구로 입증됐으며 보험교육, 세법교육, 심폐소생술 (CPR)교육, 벌점감경교육 등 실용적인 교육까지 제공해 라이더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에뜨와, 호주 국민 애착인형 브랜드 '오비디자인스' 단독 선보여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복 브랜드 에뜨와(ETTOI)가 호주 국민 애착인형 브랜드 오비디자인스(OB Designs) 제품을 에뜨와 매장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비디자인스는 호주의 광활한 대자연을 컬러 팔레트 삼아 자연의 색감 그대로 내츄럴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호주의 국민 애착인형 브랜드이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재료를 사용하고 생산자들이 공정하고 윤리적인 환경 속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윤리적 가치에 앞장서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대표 아이템은 오비디자인스 애착인형 버니로 크림, 카멜, 다크 핑크, 라이트 그린 등 10여가지 이상의 다채로운 컬러감과 소프트한 색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형과 애착을 형성할 수 있도록 인형마다 이름, 직업, 취미를 가지고 있어 아이들에게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비디자인스 인형은 에뜨와 매장과 아가방몰에서 만날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 개관 19주년 기념 고객 감사 호텔 위크 이벤트 진행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이달 15일 개관 19주년을 맞아 4월 15일부터19일까지 5일 동안 호텔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해당 기간 레스토랑과 룸서비스에서 스페셜 다이닝 오퍼를 선보일 예정이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일 행운의 주인공을 뽑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005년 4월 15일 비즈니스와 쇼핑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에 오픈한 파크 하얏트 서울은 하얏트의 최고급 럭셔리 브랜드로 모던한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시설, 185객실의 제한된 객실 수 등 최상의 고객 맞춤 서비스를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호텔로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먼저 레스토랑을 방문하시는 고객들께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메인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코너스톤에서는 디너 식사 이용 시 ▲웰컴 드링크를 제공하며, 호텔 최고층에서 전면 통유리창을 통해 아름다운 도시 뷰를 즐길 수 있는 모던 한식 다이닝 더 라운지에서는 19만원 이상 런치 또는 디너 식사 이용 시 ▲코너스톤 케이크 바우처 (테이블당 1매)를 증정한다. 아날로그 사운드의 바이닐 음악과 수준 높은 음식, 다채로운 주류를 즐길 수 있는 더 팀버 하우스에서는 19주년을 기념하여 ▲시그니처 칵테일을 1만 9천원에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