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5관왕 차지 外

2024-04-08 18:46:59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5관왕 차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5관왕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대표 위스키 및 와인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올해로 11회를 맞은 국내 대표 주류 시상식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으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 부문 대상은 물론, 위스키 부문 ‘Best of 2024’에 선정됐다. 또한 ▲시바스 리갈18년(Chivas Regal 18-Year-Old) ▲레드브레스트15년(Redbreast 15-Year-Old) ▲레빗홀 데어린저(Rabbit Hole Dareringer) ▲판타스티크 샤토 세인트 마거릿 크뤼 클라세(Fantastique Château Sainte Marguerite Cru Classé)도 각 부문별 대상을 수상하며 5관왕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위스키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Best of 2024’로 꼽힌 제품은 올해로 탄생 200주년을 맞이한 더 글렌리벳의 ‘더 글렌리벳 21년’이다. 더 글렌리벳은 1824년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합법적인 증류 면허를 최초로 획득한 싱글 몰트 위스키다. 독보적인 브랜드 헤리티지와 블렌딩 노하우를 기반으로 싱글 몰트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더 글렌리벳 21년’ 제품 또한 이러한 발자취에서 나온 제품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더 글렌리벳 21년’은 트리플 캐스크 숙성으로 차원이 다른 부드러움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퍼스트 필 올로로소 쉐리 캐스크와 트롱세 코냑 캐스크, 빈티지 콜헤이타 포트 캐스크에서 3번의 피니쉬 숙성을 거쳐 풍미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끌어올렸다. 캐러멜라이즈된 배와 풍부한 과즙의 황금빛 건포도, 코냑 캐스크의 개성이 담긴 향긋한 육두구와 계피 향이 어우러져 스파이시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블렌디드 스카치 슈퍼 프리미엄(17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시바스 리갈 18년’은 85가지의 다양한 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의 클래식으로 불린다. 20여 개가 넘는 진귀한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를 블렌딩해 최상의 캐스크에서 숙성과정을 거쳐 탄생했으며, 육류요리, 생선구이, 파스타 등의 음식과 즐기기 좋다.

아이리쉬 팟 스틸 위스키 카테고리에서 대상을 차지한 ‘레드브레스트 15년’은 싱글 팟 스틸 아이리쉬 위스키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리쉬 위스키가 세계 위스키 시장의 대세였던 1800년대 만들어진 방식을 그대로 구현해 위스키 애호가들과 평론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생보리와 발아한 보리(맥아)를 함께 사용해 시리얼 향과 부드럽지만 무거운 입안의 감촉, 펑키하고 독특한 맛이 특징이다. ‘레드브레스트 15년’은 최상급 버번과 셰리 캐스크에서 각각 최소 15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엄선해 만들어진다.

아메리칸 버번 위스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레빗홀 데어린저’는 생산하는 데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유일무이한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다. 장인의 손으로 직접 만들어진 스페인산 페드로 히메네즈 쉐리 캐스크에서 추가로 숙성해 만들어진다. 캐러멜과 체리향으로 시작해 달콤한 쉐리, 건포도와 은은한 향신료, 아몬드와 바닐라 맛으로 이어지는 복합적인 맛과 긴 피니쉬가 특징이다.

5~10만원 가격대 로제와인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판타스티크 샤토 세인트 마거릿 크뤼 클라세’는 ‘크뤼 클라세(Cru Classé)’ 등급을 받은 최고의 프로방스 로제 와인 하우스인 세인트 마거릿 앙 프로방스(Sainte Marguerite en Provence)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최고급 로제 와인이다. 크뤼 클라세 등급의 포도원 내에서도 가장 좋은 구획에서 만들어져 복숭아, 라즈베리, 자두의 풍부한 향과 구아바, 파파야의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티세리, 새로운 케이크 선보여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가 매일 아침 정성스럽게 홈메이드 케이크를 준비하는 파크 하얏트 부산 파티세리는 새로운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번 케이크는 폭신한 바닐라 시폰 스펀지 사이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신선한 계절 과일을 가득 채우고 플라워 데커레이션으로 마무리한 ‘생화 케이크’, 녹차 스펀지에 녹차 샹티이 크림과 팥을 넣고 녹차 파우더를 뿌려 짙은 녹차 풍미를 선사하는 ‘녹차 롤케이크’, 다크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과 라즈베리 소스의 상큼함이 조화를 이루는 ‘초콜릿 롤케이크’ 등 총 3종으로 마련했다. 특히 시즌 꽃으로 장식한 생화 케이크는 소규모로 즐기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봄이 물씬 느껴지는 화사한 비주얼을 자랑해 연인, 친구, 가족 등 소중한 사람과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특별한 날을 위한 가벼운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호텔 1층에 위치한 파티세리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구매 및 문의 가능하며, 픽업 희망일 하루 전 오후 5시까지 사전 예약할 수 있다. 가격은 생화 케이크 4만 원, 롤케이크 각 3만8천 원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벚꽃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이벤트 진행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벚꽃 시즌을 맞아 레고랜드에 방문하는 상춘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강원도 춘천 하중도에 위치한 레고랜드에는 춘천의 벚꽃 시즌을 맞아 파크 전역에 벚꽃이 만개하면서 많은 상춘객이 찾기 시작했다. 특히 ‘레고 닌자고 월드’ 구역에서는 만개한 벚꽃과 함께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체리 블라썸 가든’이 준비되어 있어 재미있는 어트랙션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레고랜드는 파크 내 아름다운 벚꽃 시즌을 맞아 ‘레고 닌자고 월드’ 구역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레고랜드에 방문한 상춘객들이 아름다운 벚꽃과 레고 닌자고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닌자 투게더’ 포토 타임이 매일 오후 3시30분에 진행되며, 레고랜드 1일 이용권, 레고 제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닌자고 게임왕’ 등 참여형 레크레이션 이벤트는 매주 주말 오후 1시 30분에 운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