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신규 디자인 상품권’ 론칭 外

2024-01-04 09:49:16

[생활경제 이슈] 홈플러스, ‘신규 디자인 상품권’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젊고 트렌디함을 앞세워 성장세를 기록 중인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 전략을 상품권에도 활용하며, 디자인부터 보안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규 상품권을 론칭한다.

홈플러스는 초대형 식품 매장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오픈과 고객 맞춤형 배송 등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경쟁력을 필두로 젊은 고객 유입에 성공하며,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해왔다.

이에 힘입어 2001년부터 약 23년간 사용해온 기존 상품권에도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적용하기 위해 전면 리뉴얼을 결정했다. 신규 디자인 적용을 비롯해 보안성 강화, 다양한 사용처 등 심혈을 기울였다.

먼저, 홈플러스의 상징인 ‘시계탑’을 메인 디자인으로 부각시켜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신선한 패턴 문양을 더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청색/녹색/적색/황색으로 지폐와 유사한 색상을 다양하게 변주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패턴의 복잡성 및 추가 요소를 더해 보안성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신규 디자인 상품권은 ▲3000원 ▲5000원 ▲1만원 ▲5만원 ▲10만원 ▲30만원 등 6종으로 구성되며, 전국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용처도 다양하다. 홈플러스 대형마트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를 비롯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빕스 ▲신라호텔 ▲신라면세점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사용처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2024년 새해를 맞아 보다 젊고 트렌디해진 홈플러스의 이미지를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확 달라진 신규 디자인 상품권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새롭게 변신한 홈플러스 상품권과 함께 새해에도 즐거운 쇼핑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신규 디자인 상품권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이상품권 10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을 추가 증정하고, 설 연휴를 맞아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5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별 상품권을 최대 3.5% 추가 증정한다. 한편, 홈플러스가 발행한 기존 상품권 역시 관련 제휴처에서 제한 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이케아, 뉘틸베르카드 컬렉션 세 번째 시리즈 출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창립 80주년을 맞아 이케아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뉘틸베르카드(Nytillverkad) 컬렉션의 세 번째 시리즈를 출시한다.

뉘틸베르카드는 특별하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가구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개성 있는 빈티지 가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케아 아카이브에서 엄선한 과거 디자인을 신선하게 재해석한 컬렉션이다. 이케아의 뿌리로 거슬러 올라가 간결하고 실용적인 오리지널 디자인에 과감하고 다채로운 색상, 새로운 소재를 더해 동시대의 감각에 맞는 제품을 선보인다.

세 번째 시리즈는 청소년 문화, 팝 음악, 저항 운동 등으로 변화의 기운이 감돌던 60년대말 70년대초 페인트 마감 파티클보드, 플라스틱 등 신소재를 사용해 과감한 모양과 밝은 분위기의 컬러가 돋보이는 재치 있는 제품을 만들었던 당시 이케아의 분위기를 담았다. 이케아 최초의 여성 디자이너 카린 모브링(Karin Mobring), 이케아의 로고타입 개발에 참여한 일리스 룬드그렌(Gillis Lundgren), 스웨덴의 저명한 디자이너 스벤 프리스테드트(Sven Fristedt)과 엘렌 요한손(Ehlén Johansson) 등 뛰어난 재능과 열정으로 이케아의 발전에 기여한 디자이너들의 대표적인 디자인이 세월이 흘러도 아름다운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이케아 카탈로그에 소개된 모브링의 대표적인 제품 크로미(CROMI)를 산뜻한 화이트 및 라이트 옐로 상판과 크롬 도금 프레임을 적용해 재해석한 바그보다(BAGGBODA) 보조테이블 ▲ 룬드그렌이 로우라이더 자동차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밀라(MILA)를 지속가능한 소재와 기울어짐이 보강된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한 뒤블링에(DYVLINGE) 회전암체어 ▲튼튼한 도자기 소재에 무광택 색상 마감으로 세련미와 섬세함을 강조한 요한손의 스콕스툰드라(SKOGSTUNDRA) 꽃병 ▲프리스테드트의 소금과 후추에서 영감받은 스트렉플뤼(STRECKFLY) 패턴, 시선을 사로잡는 동물 발 모양이 돋보이는 엥스피블라 패턴을 담은 쿠션커버와 프리컷 패브릭 등이 있다.

◆오세훈, 동작구·동대문구 신년인사회 참석…시정철학 소개

오세훈 서울시장은 4일 동작구청과 동대문구청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오 시장은 우선 이날 오전 10시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지역주민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오후 3시에는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시정 철학을 소개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