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예스24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外

2023-12-27 07:58:40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예스24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편의점 이마트24와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내년 ‘책 읽기 캠페인’을 전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지난 26일(화) 오후 3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이마트24와 예스24는 이번 MOU를 통해 ▲ 협업상품 개발 ▲ 양사 고객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 진행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협업 활동 강화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마트24와 예스24는 2024년 한 해 동안 책 읽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양사는 편의점을 이용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이마트24는 예스24가 보유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수 있으며, 예스24는 편의점 채널을 통해 젊은 층이 책을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마케팅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은 층의 독서 문화를 형성하고 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페리페라, NCT 도영&정우 모델로 발탁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뷰티 얼리어들을 위한 감성 치트키 브랜드 페리페라가 대세 보이그룹 NCT 도영, 정우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했다.

도영, 정우는 그룹 NCT 멤버로서 전 세계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11월에는 총 6회에 걸쳐 진행한 ' NCT 127' 서울 단독 콘서트가 6회 모두 전석 매진, 총 6만 관객을 끌어모으는 등 대세 그룹임을 입증했다.

특히 도영, 정우는 팬들 사이에서 ‘사부작즈’ 라고 불리우며 훈훈한 케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영, 정우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 모델 활동을 펼쳐왔으나 듀오 모델로 발탁된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으로 페리페라와 함께하는 화보, 영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부작즈’ 의 케미를 보여주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페리페라 관계자는 “NCT 도영, 정우가 지닌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브랜드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 페리페라의 대표 모델로서 그동안 브랜드에서 보여주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 이라고 밝혔다.

◆용산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최종 선정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2024년 용산 청년창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해, 지난 20일 최종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선발은 지난 11월 14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전반에 대한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신규 입주기업이 선정됐다.

특히, 개별 업무공간으로 구성된 독립실은 10개 기업 선정에 58개 기업이 지원할 만큼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독립실(2인실, 4인실)에는 ▲(주)딥앤그로우 ▲(주)디핀아트 ▲에코카우 ▲(주)주스이앤이 ▲수푼 ▲바이너리벗 ▲와이낫 ▲(주)위시스트 ▲(주)밤빗 ▲(주)마인드브이알 등 10개 기업, 개방형 공간에는 ▲셀파트너 ▲인메종뮤츠 2개 기업이 배정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