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닌자 서바이버'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外

2023-12-22 17:24:25

[IT이슈] 위메이드,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닌자 서바이버'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투더문(TO THE MOON)과 블록체인 게임 '닌자 서바이버(NINJA Survivor.io)'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액션 서바이벌 게임 '닌자 서바이버'는 방향 컨트롤을 통해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피하는 직관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스스로 난이도 조절하는 AI기반 연습모드 ▲몬스터를 사냥하는 PvE 모드 ▲이용자간 대전(PvP)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닌자 서바이버'는 2024년 1분기 위믹스 플레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위믹스3.0 체인 기반 게임 토큰과 NFT(Non-Fungible Token)도 발행할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게임사들과 협업하며 라인업 확보와 장르 다변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 토큰과 NFT, 게임파이(GameFi) 등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위믹스 플레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스넷그룹, 운파문화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5억 6,000만 원 출연
에스넷그룹(회장 박효대)이 운파문화장학회에 5억 6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재원 부족으로 장학 활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운파문화장학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운파문화장학회는 1993년 11월경 설립되어 30년간 인재 양성 및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후원과 지원을 하고 있는 장학회이다.

금번 기부를 시작으로 에스넷 그룹은 ‘운파문화장학회’와 협력하여 장학사업 적극 추진 예정으로 ▲장학사업 수행 ▲교육청 및 지자체 협업 ▲학술∙예술분야 사업 ▲그룹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방침이다.

에스넷그룹의 장학사업은 수혜자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학교 추천을 받은 대학생 이상 대상자에게는 학자금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고등학생 이하 대상자에게는 생활비와 IT 역량 제고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청이나 지자체와 협업하여 IT 인프라가 부족한 학교나 시설에는 IT인프라 구축 환경 비용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여, 이들이 우수 IT 인재로 성장하도록 힘을 쓸 계획이다.
이외에도 학술∙예술분야 사업에서는 IT 관련 학술, 강연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강연비용도 지원하고, 그룹차원의 ESG경영 실천을 위해 그룹 계열사 및 최고 경영진 기부 활동과 재능 기부 등 그룹 임직원의 장학재단 사회봉사 활동 동참을 활발히 전개할 방침이다.

◆에코비트워터, 연말맞아 원주시에 성금 1천만원 기부

수처리 전문회사 에코비트워터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강원도 원주시에 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비트워터는 처리량 기준 공공하수처리 민간위탁 시장 1위 기업으로 지난 2020년 1월부터 원주기업도시 공공하수처리시설을 비롯한 원주시 관내 11개 하수처리시설을 운영중이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1일 원주시청에서 열렸다. 전달식에는 에코비트워터 김인석 대표이사, 정혜정 강원권 지사장, 박상준 원주기업도시사업소장과 원주시 원강수 시장, 신승희 복지국장, 전제천 복지정책과장, 윤영애 희망복지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사랑의열매를 통해 원주시의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에코비트워터는 국내 대표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의 수처리 전문 자회사로 국내 750개 환경기초시설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 사업소가 위치한 만큼 지역사회 기부는 물론이고 인근 환경정화활동, 주민 편의시설 운영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