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첫 게임 통합 이벤트 마치며 개발자의 감사 인사 전해 外

2023-12-14 13:36:44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첫 게임 통합 이벤트 마치며 개발자의 감사 인사 전해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한 통합 이벤트에서 입상한 이용자들에게 보내는 개발자의 인사를 14일 소개했다.

통합 이벤트 입상자 30명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개발자의 인사는 행사를 진행한 윤덕용 총괄 PD 명의의 연말 카드 형태로 준비됐다. ‘애니팡2’, ‘애니팡 터치’, ‘애니팡 사천성’ 등 3종의 게임으로 진행한 대규모 통합 이벤트에 대한 호응에 감사를 담은 이 편지를 통해 윤덕용 PD는 행사 중 전달된 이용자들의 의견과 바람을 반영하겠다는 약속을 전했다. 이벤트 성료와 연말을 맞이한 개발자의 인사를 제목으로 한 편지는 이벤트 입상자 30명에게 캐릭터 메달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3개 게임의 통합 이벤트는 7698점을 기록한 이용자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 측은 우승자를 비롯한 통합 30위까지의 입상자들에게 애니 캐릭터가 새겨진 기념 메달을 선물하고 이들을 제외한 게임 별 30위 입상자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애니팡2’, ‘애니팡 터치’, ‘애니팡 사천성’ 등 행사에 나선 게임 중 1종 또는 2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배지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위메이드플레이의 통합 이벤트는 12월 12일 자정까지 진행됐다. 2주간의 일정을 마친 애니팡 3개 시리즈의 통합 이벤트는 발행된 배지 수 5천 2백만 개, 게임 별 최대 20% 이상의 이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회사 측이 당초 예상한 45만여 명의 이용자를 상회한 누적 이용자와 신규, 복귀 이용자 급증 등의 지표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미를 방증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상반기 임영웅과 애니팡 시리즈의 행사에 이어 하반기 대규모 행사에 즐거움과 의미를 더해준 고객들 모두가 우승자”라며 “길게는 10년 이상 게임을 즐기고 계신 고객부터 신규 이용자까지, 모두가 즐길 애니팡 IP만의 행사들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애니팡2’,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 터치’로 진행한 통합 이벤트의 호응에 개발자의 감사 인사를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12월 20일부터 인기 게임들의 성탄 이벤트에 돌입할 예정이다.
◆봄툰, ‘취향이 봄툰인데요’ 브랜드 캠페인 진행

여성향 웹툰 대표 플랫폼 ‘봄툰’이 연말을 맞아 ‘취향이 봄툰인데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봄툰의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봄툰 스타일’로 통칭되는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 흡입력 있는 스토리, 섬세한 그림체, 다채로운 세계관을 통해 독자들을 매료시키는 작품이 가득한 웹툰 플랫폼인 봄툰을 ‘취향이 봄툰인데요’ 라는 메시지로 응축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누구나 봄툰에서 자신을 설레게 할 취향을 만나길 바라는 바람을 담은 메시지”라 설명하며 “봄툰만의 스타일과 퀄리티를 보여주는 다양한 작품들이 더 많은 독자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는 바람도 전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봄툰의 연재작 ▲디파인 더 릴레이션십(플로나&차다) ▲물가의 밤(으자) ▲배꽃 피는 사랑(웨지) ▲새벽, 구름, 강(마증지) ▲스미르나 앤 카프리(오늘만 사는 형제) ▲죽이는 관계(제아) ▲페이백(samk&푸죠킹) ▲허니 트러블(모락) 작품이 참여한다. 해당 작품의 캐릭터들이 서울 주요 스팟을 중심으로 ‘봄툰 취향 스팟’을 조성하여 팬들이 자발적으로 ‘취향이 OO인데요’ 문구와 함께 광고 스팟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하고 있다.

봄툰은 홍대, 강남, 삼성, 성수를 주요 스팟으로, 지하철 역사와 버스&택시 쉘터를 중심으로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연말을 맞아 설레고 싶은 누구에게나 빠져들 수 있는 취향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봄툰은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생애 첫 봄툰 가입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에게 쿠폰팩을 지급한다. 더불어 본인 SNS에 옥외광고에 대한 인증샷이나 응원을 업로드한 경우, 추첨을 통해 한정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해운산업 디지털 전환은 아직 걸음마 수준"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이 아직은 걸음마 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운산업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진단한 결과 총 5단계 중 두 번째 단계인 '도입' 단계에 해당한다고 4일 밝혔다.

해양진흥공사는 한국해운협회 소속 31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디지털 전환 성숙도 모델'에 해운산업 특성을 반영해 진단 조사를 했다.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첫 게임 통합 이벤트 마치며 개발자의 감사 인사 전해 外이미지 확대보기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진행한 통합 이벤트에서 입상한 이용자들에게 보내는 개발자의 인사를 14일 소개했다.

통합 이벤트 입상자 30명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개발자의 인사는 행사를 진행한 윤덕용 총괄 PD 명의의 연말 카드 형태로 준비됐다. ‘애니팡2’, ‘애니팡 터치’, ‘애니팡 사천성’ 등 3종의 게임으로 진행한 대규모 통합 이벤트에 대한 호응에 감사를 담은 이 편지를 통해 윤덕용 PD는 행사 중 전달된 이용자들의 의견과 바람을 반영하겠다는 약속을 전했다. 이벤트 성료와 연말을 맞이한 개발자의 인사를 제목으로 한 편지는 이벤트 입상자 30명에게 캐릭터 메달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3개 게임의 통합 이벤트는 7698점을 기록한 이용자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회사 측은 우승자를 비롯한 통합 30위까지의 입상자들에게 애니 캐릭터가 새겨진 기념 메달을 선물하고 이들을 제외한 게임 별 30위 입상자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애니팡2’, ‘애니팡 터치’, ‘애니팡 사천성’ 등 행사에 나선 게임 중 1종 또는 2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며 획득한 배지를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위메이드플레이의 통합 이벤트는 12월 12일 자정까지 진행됐다. 2주간의 일정을 마친 애니팡 3개 시리즈의 통합 이벤트는 발행된 배지 수 5천 2백만 개, 게임 별 최대 20% 이상의 이용자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회사 측이 당초 예상한 45만여 명의 이용자를 상회한 누적 이용자와 신규, 복귀 이용자 급증 등의 지표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재미를 방증하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상반기 임영웅과 애니팡 시리즈의 행사에 이어 하반기 대규모 행사에 즐거움과 의미를 더해준 고객들 모두가 우승자”라며 “길게는 10년 이상 게임을 즐기고 계신 고객부터 신규 이용자까지, 모두가 즐길 애니팡 IP만의 행사들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애니팡2’,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 터치’로 진행한 통합 이벤트의 호응에 개발자의 감사 인사를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12월 20일부터 인기 게임들의 성탄 이벤트에 돌입할 예정이다.

◆봄툰, ‘취향이 봄툰인데요’ 브랜드 캠페인 진행

여성향 웹툰 대표 플랫폼 ‘봄툰’이 연말을 맞아 ‘취향이 봄툰인데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봄툰의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봄툰 스타일’로 통칭되는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 흡입력 있는 스토리, 섬세한 그림체, 다채로운 세계관을 통해 독자들을 매료시키는 작품이 가득한 웹툰 플랫폼인 봄툰을 ‘취향이 봄툰인데요’ 라는 메시지로 응축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 키다리스튜디오 관계자는 “누구나 봄툰에서 자신을 설레게 할 취향을 만나길 바라는 바람을 담은 메시지”라 설명하며 “봄툰만의 스타일과 퀄리티를 보여주는 다양한 작품들이 더 많은 독자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는 바람도 전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봄툰의 연재작 ▲디파인 더 릴레이션십(플로나&차다) ▲물가의 밤(으자) ▲배꽃 피는 사랑(웨지) ▲새벽, 구름, 강(마증지) ▲스미르나 앤 카프리(오늘만 사는 형제) ▲죽이는 관계(제아) ▲페이백(samk&푸죠킹) ▲허니 트러블(모락) 작품이 참여한다. 해당 작품의 캐릭터들이 서울 주요 스팟을 중심으로 ‘봄툰 취향 스팟’을 조성하여 팬들이 자발적으로 ‘취향이 OO인데요’ 문구와 함께 광고 스팟을 여러 차례 방문하여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 하고 있다.

봄툰은 홍대, 강남, 삼성, 성수를 주요 스팟으로, 지하철 역사와 버스&택시 쉘터를 중심으로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연말을 맞아 설레고 싶은 누구에게나 빠져들 수 있는 취향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봄툰은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생애 첫 봄툰 가입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에게 쿠폰팩을 지급한다. 더불어 본인 SNS에 옥외광고에 대한 인증샷이나 응원을 업로드한 경우, 추첨을 통해 한정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국내 해운산업 디지털 전환은 아직 걸음마 수준"

우리나라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이 아직은 걸음마 단계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운산업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 수준을 진단한 결과 총 5단계 중 두 번째 단계인 '도입' 단계에 해당한다고 4일 밝혔다.

해양진흥공사는 한국해운협회 소속 31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개발한 '디지털 전환 성숙도 모델'에 해운산업 특성을 반영해 진단 조사를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