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실 ‘선진교통안전대상 특별상’ 수상 外

2023-12-13 11:20:11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실 ‘선진교통안전대상 특별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라이더교육실(배민라이더스쿨)이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서비스 문화를 조성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선진교통안전대상 손해보험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12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선진교통안전대상 시상식’에서 배민라이더교육실이 선진교통안전대상 손해보험협회 특별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9회를 맞이한 선진교통안전대상은 국회교통안전포럼이 주최하고 5개 정부부처(국무조정실·교육부·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경찰청)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각계 유공자·단체를 선정하는 국내 교통안전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배민라이더교육실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건전한 배달 서비스 문화를 조성하고, 국내 최초·유일 배달 이륜차 오프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는 배달업계 최초 사례이자 최초 단체상이라는 의미가 있다.

배민라이더교육실은 업계 최초 이륜차 주행 실습교육장으로 설립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라이더에게 제공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에는 실제 도로와 유사한 주행환경이 구현돼 있는데, 상황별 총 14개의 코스를 통해 라이더가 이륜차 사고를 사전에 막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친환경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교육을 전부 전기바이크로 운행하고 있다. 또한 라이더들이 별도의 준비물을 챙길 필요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헬멧, 팔꿈치보호대, 무릎보호대 등 보호용품 장비도 제공하고 있다.

이륜차 안전교육 체계를 국내 최초로 수립하고 최정상급 이륜차 운행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배민라이더스쿨에서는 20년 이상의 이륜차 교육 경력의 강사진들이 라이더 역량에 맞춰 안전 과목에서는 라이더별로 다른 역량을 고려해 입문교육, 안전기본교육, 안전향상교육으로 세분화했다.

체계적인 안전교육 효과는 도로교통공단과 공동연구로 입증되기도 했다. 배민라이더스쿨은 배라스의 안전교육이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운전 능력(지식·태도)을 128% 향상한다는 연구결과를 지난 10월 발표하기도 했다. 이수자는 안전하게 운전하는데 필요한 능력으로 볼 수 있는 안전운전 지식과 태도가 교육 수료 전보다 128% 상승한 것으로 밝혀졌다.

우수한 교육서비스와 효과가 입증되며 수료를 희망하는 라이더가 지속적으로 늘어 이수 라이더 누적숫자가 지난 7일 1만 3000명을 돌파했는데, 이는 2021년 5월 개소 이래 2년 7개월 성과다. 배민라이더교육실은 국토교통부,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등 6개 전문기관과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자문단’을 운영해 교육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라이더 안전캠페인 활동도 기획·진행하고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로맨틱 연말을 위한 ‘인룸 다이닝 페스티브 세트’ 출시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소중한 이와 달콤하게 설레는 추억으로 올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12월 한정 ‘인룸 다이닝 페스티브’ 세트를 선보인다.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반기는 별빛이 쏟아지는 듯 반짝이는 대형 트리와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흘러나오는 우아한 재즈 선율, 그리고 객실 통유리창에서 비추는 서울의 경치는 겨울의 설렘을 실현시켜 준다.

공간이 주는 아늑함과 로맨틱함에 더불어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기 위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인룸 다이닝 페스티브 세트’를 준비했다.

‘인룸 다이닝 페스티브 세트’는 연인 또는 가족단위의 고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연인 또는 친구와 즐기기 좋은 구성의 커플 세트에는 최고급 샴페인 페리에주에 벨 에포크 샴페인 한 병과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델리에서 준비한 샤퀴테리아 치즈 셀렉션과 말린 과일, 델리의 홈메이드인 딸기 율로그 케이크와 아몬드 숏프레드가 제공된다. 패밀리 세트는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구성으로 소고기 꽃등심과 바삭한 프라이드 치킨 및 트러플 감자튀김, 마무리 달콤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케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맛있는 메뉴가 포함되어 온 가족이 모여 오붓한 저녁시간을 보내기에 안성 맞춤이다.

◆제주 아침까지 비…낮 최고 17∼18도

수요일인 13일 제주는 흐리고 아침까지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1㎜ 미만이다.

낮 최고기온은 17∼18도로 평년(11∼13도)보다 높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를 중심으로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