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 초청 '아카데미 상상인 명사 특강' 外

2023-12-11 16:07:19

[IT이슈]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 초청 '아카데미 상상인 명사 특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명사를 초청해 음악 특강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체능 분야 멘토링 프로젝트 ‘아카데미 상상인’에 참여 중인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음악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클래식 음악계 거장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교육 흥미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휠체어 사용 아동 및 가족 약 30명이 참석해 ‘움직임과 소리의 관계’를 주제로 한 특강을 경청했다.

이날 초청된 ‘카타리나 라이히슈탈러’는 30년 경력의 독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소속 바이올리니스트다. 특히, 자세와 소리에 대한 연구자이자 세계적인 폴다우어 바이올린 어깨 받침 제작자로서도 명성이 높아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올바른 자세로 악기 연주를 선보이는데 적합해 초청하게 됐다.

강의 종료 후에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좋은 연주를 위한 자세와 움직임을 갖출 수 있도록 개별 코칭이 이뤄졌다. 현장에서는 순차통역이 진행돼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전문가와 음악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이 이뤄졌다.

앞서, 상상인그룹은 상상인,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음악적 재능 개발과 교육을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8월 오케스트라 음악 교육을 시작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본 이론부터 연주 실습과 앙상블 등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른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세계 최초 휠체어 사용 단원만으로 이루어진 ‘상상휠(Wheel)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출범해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전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음악에 재능과 관심이 많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음악을 매개로 언어가 다른 전문가와 자유롭게 소통하고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아카데미 상상인에 참여하는 아동들이 장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제공해 약 3,300명의 아동이 지원받았다. 이 밖에도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 및 운동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 탈북민 실태를 담은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국가적 관심 집중

탈북 가족의 구출 과정을 담은 다큐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가 내년 1월 국내 개봉을 앞두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목숨을 걸고 국경을 넘어 탈출하려는 탈북민들의 필사적인 탈출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린 다큐 영화로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받은 것을 비롯해 제39회 선댄스 영화제 관객상, 우드스톡영화제 베스트 다큐멘터리상 등을 수상하며 국내, 해외에서 많은 찬사를 받았다.

영화는 지난 11월 통일부 단체 시사회를 시작으로 외교부, 대한민국 국회에서 시사회를 가지며 국가적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박진 외교부 장관은 시사회 개최에 앞서 “오늘 상영회가 또 다른 다큐멘터리라 할 수 있는 외교부의 해외 북한이탈주민 보호 업무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다짐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국가, 사회적으로 탈북민에 대한 보호와 관심을 촉구했다. 또한, 내일(12월12일) 국가인권위원회, 12월19일 국방부에서도 시사회를 개최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오는 12일 예정인 국가인권위원회 시사에는 BBC를 비롯해 주요 SO에서 취재 및 보도 예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배성호 홈초이스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북한 인권의 진실을 비추는 공감의 콘텐츠이자 북한 인권에 대한 무관심을 깨우는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는 올해 10월 미국 전역의 600여곳 극장에서 개봉했으며, 국내 및 일본에서는 내년 1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샥즈, 연말 맞이 고객 감사제 실시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시장의 강자 샥즈(SHOKZ)가 연말을 앞두고 오는 25일까지 ‘ADIEU 2023 샥즈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DIEU 2023 샥즈 연말 감사제는 지난 1년간 샥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샥즈는 이번 감사제에서 다양한 오픈형 이어폰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며, 경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까지 마련했다.

먼저, 아웃도어 활동에서 유용한 오픈런 프로와 오픈런, 스테디 셀러 오픈무브, 수영장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오픈스윔 등을 감사제 기간 동안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지난 7월 정식 출시한 ‘오픈핏’도 처음으로 할인이 적용돼 샥즈 마니아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감사제 기간 동안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샥즈 감사제 기간 내에 제품을 구매한 후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15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1만원)을 증정하며, 샥즈와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픈핏(1명) ▲오픈런 프로(1명) ▲오픈컴(5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샥즈 관계자는 “2023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성원해 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연말 감사제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의 오픈형 이어폰을 최대 혜택으로 만나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