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상상인그룹, KLPGA 프로들과 함께한 기부 챌린지 진행 外

2023-11-28 12:42:31

[IT이슈] 상상인그룹, KLPGA 프로들과 함께한 기부 챌린지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지난 10월 개최한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오픈 당시 진행한 휠체어 기부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맞춤 전동 휠체어 증정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상상인그룹은 지난달 주최한 KLPGA 투어 정규대회에서 선수들의 티샷이 그린 위 이벤트 홀에 안착할 때마다 300만 원 상당의 맞춤 전동 휠체어를 1대씩 기부하는 ‘상상휠 존’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로 1억 9천만원 상당의 맞춤 전동 휠체어 총 64대를 이동이 불편한 아동 및 청소년에게 제공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휠체어를 지급받은 아동들과 함께 대회 당시 이벤트에 참여한 KLPGA 김재희, 조혜림 프로가 선수 대표로 참석해 맞춤 전동 휠체어를 전달하고 대회 및 이벤트 참여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벤트를 통해 마련된 맞춤 전동 휠체어는 프로젝트 파트너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을 통해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의 6~18세 아동청소년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향후 상상인그룹은 스포츠와 연계해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전국민적 관심이 높은 골프대회를 통해 휠체어 사용 아동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끌어올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를 매개로 상상인의 ESG 활동에 대한 공감과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휠체어 사용 아동의 이동권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을 제공해 약 3,300명의 아동이 지원받았다. 또한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 및 운동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휠체어 사용 아동의 예체능 분야 재능을 발굴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을 운영 중이다.

◆테트라팩 코리아, ‘한국+스웨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포럼 개최’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기술 선도 기업 테트라팩이 지난 27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주한스웨덴대사관 및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와 함께 ‘한국+스웨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포럼(Sweden+Korea Sustainable Future For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스웨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포럼’은 전 세계 최초로 멸균 포장 솔루션을 개발한 테트라팩의 유엔 기후 변화 회의(COP28) 참여를 기념하고, 재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저탄소 순환 경제 촉진을 통한 넷제로 가속화를 위해 기획됐다. 기후 변화 대응에 있어 푸드 시스템이 갈수록 중요해짐에 따라, 포럼에서는 푸드 시스템 전환과 종이 용기와 포장재료의 재활용 가속화를 위한 논의가 오갔다.

이번 포럼에서는 포장, 재활용, 식품 및 음료 산업과 관련된 주요 기업 및 학계 관계자들과 주무 부처, 지자체 대표자들이 참가해 비전을 공유하며 자리를 빛냈다. 다니엘 볼벤(H.E. Daniel Wolven) 주한 스웨덴대사의 환영사 및 김보선 유럽상공회의소 부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알레한드로 카발(Alejandro Cabal) 테트라팩 한국 및 일본 사장이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기후 변화에 따른 식품 시스템의 급격한 변화와 식량 시스템의 근본적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발제했다.

◆클립스비엔씨 - 메디세이프 약물감시 서비스 전략적 업무 제휴
클립스비엔씨는 28일 메디세이프)와 임상시험 약물 감시 업무를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2019년 8월에 설립된 (주)메디세이프 (MediSafe)는 의약품 안전관리 업무에 특화된 기업이다. 개발중인 제품부터 시판 후 제품에 이르기까지 의약품 전주기의 안전관리 업무에 대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클립스비엔씨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고객사에 고품질의 의약품 안전 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조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메디세이프 임민정 대표는 “국내 유일의 CRO기반의 신약개발 기업인 클립스비엔씨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질의약물감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협력을 모색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며 “성공적인 의약품 개발에 기여하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