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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출시 한 달 만에 1만장 돌파 外

2023-11-21 11:27:56

[IT이슈]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출시 한 달 만에 1만장 돌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 ONE 특화 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인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가 출시 1개월만에 1만 장을 돌파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신한카드(사장 문동권)와 손잡고 지난달 PLCC를 선보인 후 한달만에 이룬 성과이다.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 발급 현황을 살펴보면 연령별로는 20대 15%, 30대 41%, 40대 33%로 30~40대 비중이 74%를 차지했고, 30대 남성 비중이 22%로 가장 높았다. 이는 최근 재테크와 연계해 멤버십 서비스와 카드 혜택에 30대 남성이 관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PLCC는 카드사와 제휴 브랜드가 공동으로 카드 상품을 기획 및 출시해 범용 혜택뿐 아니라 제휴 브랜드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한다. 앱 하나로 결제-할인-적립 등의 서비스가 모두 가능한 것을 목표로 하는 CJ ONE의 슈퍼앱 로드맵에 있어 이번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의 초기 발급 성과는 큰 의미가 있다.

‘CJ ONE 프리즘 신한카드’의 흥행 요인으로는 높은 적립률과 일상 곳곳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제휴처가 꼽힌다.

VIPS와 뚜레쥬르, CGV 등과 같은 외식문화 인기 브랜드의 경우 최대 30%, 올리브영에서는 10% 포인트가 특별 적립되고 CJ의 7개 브랜드 이용 시 3% 일반 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 전 가맹점 이용금액 0.3%가 CJ ONE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외에도 CJ ONE이 다양한 대외 제휴처를 확대한 것도 주효했다. CJ ONE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 도약하기 위해 교통, 금융, 교육, 의료 등의 카테고리에서 지속적으로 신규 제휴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메가MGC커피, HD현대오일뱅크 등 대외 제휴처 20여 곳에서도 적립한 CJ ONE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브랜드별 적립 포인트, 적립 서비스 횟수, 이용금액 안내 등 자세한 내용은 CJ ONE 앱 또는 신한 pLay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담당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다양한 제휴처에서 누릴 수 있는 높은 적립률과 차별적 혜택으로 30~40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며 “향후에도 신한카드와 함께 CJ ONE회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인디지털, 급발진 사고 대비 블랙박스 신제품 '파인뷰 X990 3CH' 출시 맞아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자사 최초로 페달 전용 카메라를 적용해 급발진 사고를 대비하는 3채널 블랙박스 ‘파인뷰 X990 3CH’의 출시를 맞아 네이버 단독 신상위크 라이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11월 21일(화)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신제품 특가 구입은 물론 각종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라이브 방송 중 신제품을 단독 구매한 고객은 정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259,000원 -> 239,000원)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 연동 지능형 보조배터리 '파인파워 1000'을 세트로 구매할 겨우 최대 45%의 할인 혜택(458,000원 -> 438,000원)을 누릴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실시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AI 딥러닝 감지 기능을 구현한 베이비 홈 CCTV ‘파인뷰 K100' 풀 세트를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를 맞힌 2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실시간 소통왕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네이버 포인트 1만 포인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 ‘파인뷰 X990 3CH’는 파인디지털이 지난 13년간 766건이나 발생하며 운전자들을 두려움에 떨게 한 ‘급발진 의심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FHD 초고화질로 전방, 후방, 페달 블랙박스 3채널 동시 녹화를 진행할 뿐 아니라 주행 속도, 시간, G-Sensor를 모두 동기화했다. 뿐만 아니라 적외선 IR 페달 카메라로 가장 어두운 차 밑 공간도 선명하게 촬영 가능하며, 전∙후방 HDR 기능을 적용하여 급격한 조도 변화에도 또렷한 영상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AUTO 나이트 비전을 탑재해 밤에도 선명한 영상을 담아낸다. 이에 따라 어떤 상황에서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이용해 제동하는 시점과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큰 강점이다.

◆굿어스,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엑스퍼트뷰어’ 국내 서비스 순항

에스넷시스템의 관계사 굿어스(대표 김오현)가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 ‘엑스퍼트뷰어(XpertViewer)’를 국내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엑스퍼트뷰어는 에스넷그룹이 2006년에 출시한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NMS, Network Monitoring Solution)이다. 다양한 인프라 운영 환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모든 장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성능, 가용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장애 발생시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알림을 제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통해 주요 데이터를 시각화함으로써 운영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능이 있다.

2006년에 공식 출시된 엑스퍼트뷰어는 오랜 기간의 축적되고 숙련된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의 운영에 대한 실용적인 니즈(Needs)를 반영하여 새로운 기능의 업데이트를 통하여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NMS 사업을 견고히 하는 중이다. 굿어스는 약 16년 간에 대규모 구축 경험을 쌓아오면서 최신 기술로 시스템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고, 고성능 데이터 수집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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