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그라비티, 볼거리 및 즐길 거리로 가득 채운 G-STAR 2023 부스 디자인 공개 外

2023-11-13 21:03:01

[IT이슈] 그라비티, 볼거리 및 즐길 거리로 가득 채운 G-STAR 2023 부스 디자인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1월 16일부터 부산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G-STAR 2023에서 선보일 BTC 부스 디자인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G-STAR 2023 기간 동안 벡스코 BTC 제2전시장에 60부스 규모의 공간을 마련하고 PC, 모바일, 콘솔,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예정인 게임 및 웹툰으로 구성된 총 26종의 출품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BTC 부스는 가로 직사각형 형태의 개방형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부스 전체에 그라비티의 아이덴티티 컬러 중 하나인 흰색을 메인 색상으로 활용해 깔끔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부스 전면에는 주요 출품작의 메인 이미지를 설치해 전시장에 들어서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한다.

부스 중앙에는 출품 타이틀 소개, 게임 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오픈 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오픈 스튜디오 위 LED 스크린에서는 무대 프로그램 중계와 함께 출품작 영상이 쉼 없이 나오며 게임 대전과 같이 참여 위주의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하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오픈 스튜디오 좌우로는 시연존을 배치해 총 66대의 시연기기를 통해 그라비티의 출품 타이틀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스 곳곳에 RO샵, 특별 이벤트존, 웹툰존 등이 위치해있어 오감이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그라비티 정일태 한국사업그룹장은 “이번 지스타에서는 오픈 스튜디오를 통한 볼거리와 시연존, 웹툰존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 남은 기간 동안 더욱 알찬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해 부스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즐거운 추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BTC 부스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피앤오케미칼, 국내 최초 음극재 코팅용 ‘피치’ 공장 준공

포스코퓨처엠과 OCI홀딩스의 첨단화학소재 합작사 피앤오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배터리 음극재 코팅용 피치를 생산한다.

피앤오케미칼은 13일 충청남도 공주시 탄천산업단지에서 피치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포스코퓨처엠 김준형 사장, OCI 김유신 사장, 포스코홀딩스 유병옥 친환경미래소재총괄(부사장), 피앤오케미칼 김종국 사장, 최원철 공주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준공한 공장은 전기차 약 300만대에 필요한 배터리를 제조하는 데 사용하는 고연화점 피치를 연간 1만 5천톤 생산할 수 있다.

피치는 석탄이나 석유 정제시 발생하는 콜타르, 잔사유 등 부산물을 가공해 제조하며, 음극재 코팅제나 제철소 등에서 열을 촉발시키는 전극봉의 원료로 활용된다.

피앤오케미칼에서 생산하는 피치는 일반적인 피치보다 고온에 견딜 수 있는 석유계 고연화점(高軟化點) 제품으로, 음극재에 코팅하면 배터리 팽창을 줄이고 충•방전 속도를 높인다.
피앤오케미칼은 포스코퓨처엠과 OCI홀딩스가 반도체 식각용 과산화수소 등 첨단화학소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20년 7월 합작해 설립한 회사로, 2021년 8월부터 음극재 코팅용 피치의 국산화를 추진해왔다.

◆큐로드, 지스타 2023 참가해 마케팅 컨설팅 진행

글로벌 서비스 운영 기업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3에 B2B(Business to Business) 부스로 참가한다고 금일 밝혔다.

큐로드는 2015년 설립 이래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에 매년 참가하며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는 게임사들과 동반 성장을 거듭해 왔다.

올해는 벡스코 B2B관 I-207에서 기업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현장에는 게임, 디지털 콘텐츠 등 IT 서비스 관련 마케팅 전문가가 상주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전 세계 80개국 14개 언어 서비스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과 그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여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