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일동제약, 장건강·피부면역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출시 外

2023-10-16 12:20:01

[생활경제 이슈] 일동제약, 장건강·피부면역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에는 핵심 성분인 4000% 농축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아이디씨씨(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이 1일 섭취량 기준 108억 셀 함유돼 있다.
‘RHT3201’은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이로운 대사 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섭취 시 위산과 담즙산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RHT3201’은 피부 면역과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기능성을 취득하였으며, 식약처의 2021년 개별인정형 원료 생산 실적 통계를 기준으로 국내 1위에 오른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RHT3201’와 더불어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에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인 자일로올리고당이 들어 있다.

또한 블루베리 맛의 과립형 분말 제형을 채택해 섭취 시 미감과 목 넘김을 좋게 하고, 개별형 스틱 포장을 적용하여 휴대 및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강대석 일동제약 CHC-CM그룹장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바쁜 일상 탓에 활동량이 적고 건강 관리에 소홀한 요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매일 아침을 상쾌하게’, 장 건강과 쾌변 습관을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은 네이버 쇼핑 ‘일동제약 본사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 행사 등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말까지 네이버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 올라온 구매 및 섭취 후기글을 선정해 샤넬 지갑·향수·립밤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1만 명에게 7회 섭취분 체험용 샘플을 제공하는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 도내 당일 배송 서비스 '제주오늘' 출시

모빌리티 테크기업 (주)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는 물류기업 (주)제주로지스틱스(대표 강성구)와 협력해 지난 11일 제주도에서 당일배송 서비스 '제주오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의 특징은 고객으로부터 오전 중으로 배송주문을 받으면 위밋모빌리티의 실시간 경로최적화 기술을 활용해 당일 내에 배송을 완료하는 것이다.
특히, '제주오늘'은 이용할 경우 고객이 배송을 위해 이동할 필요가 없다. 제주도 본섬 어디에서나 수거와 배송을 하고, 전자제품·잡화·식자재·세탁물·농수산물 등 생활 속 다양한 상품을 하루 안에 편리하게 배송한다.

'제주오늘'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더 많은 고객과 소상공인들에게 최상의 당일배송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상공인들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배송 경쟁력을 제공해 도민의 라이프 스타일의 혁신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울산 대형 건설사-지역업체 만남 행사…"협력업체 등록 확대"

울산시는 16일 오후 롯데호텔 울산에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형 건설사와 지역업체 만남의 날'을 개최한다.

대형 건설사와 지역 건설협회 회원사에서 200여 명이 참석하는 행사는 연결(매칭) 상담 부스 운영, 유공자 포상, 협력업체 등록 협약 체결 등으로 진행된다.

매칭 상담에는 대형 건설사 13개, 지역 건설사 8개 등 21개 업체가 참여한다.

대형 건설사는 그동안 협력업체를 발굴할 때 서류 심사에 그쳤던 것에서 벗어나, 직접 업체 관계자들을 만나 장단점을 파악한다.

또 지역 건설사는 대형 건설사의 외주 담당자에게 자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협력업체 등록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얻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