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신한카드∙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컬래버 멤버십NFT’ 판매 外

2023-10-10 07:56:22

[생활경제 이슈] 이마트24, 신한카드∙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컬래버 멤버십NFT’ 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신한카드, 그라운드엑스와 손잡고 이달 10일(화)부터 ‘이마트24-신한카드 컬래버 멤버십NFT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이마트24-신한카드 컬래버 멤버십NFT’(이하, 멤버십NFT)는 이마트24의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신한카드의 브랜딩을 더한 NFT이다. 멤버십NFT에는 이마트24 할인 쿠폰과 신한카드 결제 할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들은 신한pLay 앱 내 ‘올댓쇼핑’ 메뉴를 클릭해 멤버십NFT를 구입할 수 있다. 이번 멤버십NFT는 오는 10월 16일(월)까지 1천개 선착순 판매하며, 가격은 9900원이다.

멤버십NFT를 구입한 고객들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천원 할인쿠폰 1장과 매월 3가지 할인 쿠폰(1천원 할인/10% 할인/주류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신한카드 올댓 쇼핑 할인쿠폰, 신한pLay 결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혜택은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적용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멤버십NFT를 9900원에 구입하면서, 3개월간 이마트24에서 최대 18500원, 신한카드에서 최대 41000원의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어 NFT가격 대비 6배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셈이다.

멤버십NFT를 구입한 고객들은 이마트24 모바일 앱 → 마이페이지 ‘나의NFT 보기’→ ‘원둥이 컬래버 혜택 받기’를 클릭하면 매월 쿠폰 3종을 일괄로 받을 수 있다. 또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은 신한 pLay의 MyNFT 서비스에 가입한 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모바일앱과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24와 신한카드는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효율적인 공동 마케팅 방법을 고민한 끝에, NFT를 중심으로 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이에 이마트24는 블록체인 기술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해, 신한카드의 브랜딩을 더하고, 양사의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담은 ‘이마트24-신한카드 컬래버 멤버십NFT’를 선보이게 됐다.

이마트24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멤버십NFT가 브랜드에 대한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규 고객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이마트24와 신한카드는 해당 NFT를 소유한 홀더들을 위한 시크릿 할인 혜택 및 문화/예술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등 특별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방수미 팀장은 “신한카드와의 협업으로 양사의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에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NFT를 쉽게 경험해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 매장을 한번 더 방문하도록 유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힉이다”고 전했다.

◆머스트잇, ‘머스트잇 파트너스 프로그램’으로 ESG 경영 박차
머스트잇이 어려운 시장 환경 속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을 위한 상생 캠페인 ‘머스트잇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는 지난 9월 창립 11주년을 맞아 열린 전사 타운홀 미팅을 통해, “ESG경영(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파트너사에 보다 실체 있는 상생을 지원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머스트잇 파트너스 프로그램’은 최근 명품 브랜드들의 지속된 가격 인상과 환율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판매 촉진 지원을 위한 세일즈 파트너 ▲자금 지원을 위한 인베스트 파트너 ▲풀필먼트 지원을 위한 로지스틱스 파트너 총 3가지 분야로 나눠져 있으며, 인베스트 파트너는 총 30억 원 규모로, 국내 명품 플랫폼업계에선 최대 규모이다.

◆강남구 반려견 순회놀이터에서 우리 함께 놀아보개 운영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10월 14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하반기 반려견 순회놀이터를 무료로 3회 운영한다.

운영 일자 및 장소는 △10월 14일(토) 강남구청 작은 주차장 △10월 22일(일) 개포서근린공원 농구장 △11월 12일(일) SETEC 주차장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1회차(오전 10시~오후 1시)와 2회차(오후 1시~오후 4시)는 몸 높이 40㎝ 미만의 중·소형견만 이용할 수 있으며, 40㎝가 넘는 대형견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회차별 입장 가능한 최대 두수는 중·소형견 30마리, 대형견 10마리다.

반려견들이 놀이터를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들은 △반려견 배지 인식표 및 아로마 해충방지제 만들기 △펫티켓 및 산책교육 △SNS 참여 룰렛 이벤트 △반려견 상식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10월 22일 개포서근린공원 농구장에서는 ‘반려견 기다려 최강자전’ 등 장기자랑 이벤트가 진행된다.

동물등록과 광견병 백신 접종을 마친 반려견을 동반한 구민이면 누구든 사전 신청 후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놀이터 운영일 전날까지 카카오톡 채널 ‘강남구 반려견 순회놀이터’로 신청서를 제출한 후 방문할 때 광견병 예방접종 증명서류를 지참하고 동반 동물의 등록번호를 현장에서 알려주면 된다. 단, 접종이력은 2022년 하반기 이후만 인정하며 맹견으로 분류되는 견종(혼종 포함)은 입장할 수 없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