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커넥트, SNG ‘에브리타운’에 산리오캐릭터즈 입주 外

2023-10-06 18:13:54

[IT이슈] 위메이드커넥트, SNG ‘에브리타운’에 산리오캐릭터즈 입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대표 키요시 사이토)와 함께 자사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에 산리오캐릭터즈의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에브리타운’에는 10월부터 12월까지 쿠로미,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폼폼푸린, 시나모롤 등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연계 시스템이 상시 및 순차 콘텐츠로 개설된다. 상시 콘텐츠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특수 건물을 제작하는 퀘스트와 산리오캐릭터즈의 '에브리타운' NPC 등장 등이 진행되며 순차 콘텐츠로는 쿠로미와 마이멜로디 IP를 주제로 배경, 테마파크 등 꾸미기 요소가 등장한다. 회사 관계자는 게임의 정기 업데이트와 연계해 쿠로미와 마이멜로디에 이어 11월 헬로키티, 12월 폼폼푸린과 시나모롤 등 산리오 제휴 콘텐츠 3종의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에브리타운’은 175까지 이용자 최고 레벨 확대를 비롯해 출석 이벤트, 컬래버레이션 기념 쿠폰, '쿠로미&마이멜로디 파티' 조경 선물 등의 이벤트로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위메이드커넥트 김재훈 PD는 "10년 차를 맞이한 국내 대표 SNG ‘에브리타운’과 50년 역사의 산리오캐릭터즈의 이번 제휴는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한 캐릭터, IP로 꾸미기와 경영 등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만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에브리타운'은 국내에서만 600만 다운로드를 넘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으로 꾸미기와 경영 등 시뮬레이션 요소에 친구들과의 다양한 소셜 요소를 담아낸 모바일 SNG다. 이 게임은 10년차를 맞이한 현재까지 SNG와 IP팬들의 호응 속에 국내 최장수급 모바일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 합류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가 4일 공식 오픈한 콘진원 ‘뉴콘텐츠아카데미’에 합류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내외 선도기업 및 교육기관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국내를 대표하는 콘텐츠 분야 선도기업들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등 ‘뉴콘텐츠아카데미’ 융복합 콘텐츠 심화교육과정 개발에 참여해 실제 제작현장 업무에 대한 밀착 교육 등을 제공,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탠다.

특히 그간 국내외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 선도기업들과 함께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MOU), 버추얼 프로덕션 얼라이언스 ICVFX 포럼 등 콘텐츠 융복합 기술 고도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비브스튜디오스는 이번 ‘뉴콘텐츠아카데미’ 참여를 통해 초실감 영상분야에서 축적해 온 독보적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전 세계 영상 미디어 분야의 새로운 기술혁신 트렌드를 떠오르고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자 KOCCA 연구개발자원 사업의 결과물이자 아시아 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버추얼 프로덕션 운영 전문 솔루션 VIT도 프로그램 내 적극 활용, 버추얼 프로덕션 과정에서의 다양한 제작환경과 오퍼레이션 노하우 등 현장감 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K콘텐츠의 위상과 경쟁력을 더욱 공고하고 미래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국가적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축적해 온 비브스튜디오스의 기술력과 제작 노하우를 최대한 활용, 교육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빙스, ‘2023 카페&베이커리페어’ 참가

프리미엄 주방가전 쿠빙스(회장 김종부)가 19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카페&베이커리페어’에 참가한다.
쿠빙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상업용 오토 진공 블렌더 셰프 CB1000’을 주력으로 카페 상업용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을 출품한다.

또한, 전시회 기간 현장에서 제품 구매 시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한다.

19일과 20일에는 쿠빙스 부스에서 워밍업센터의 고은미 원장이 쿠빙스 제품을 활용한 주스·스무디 클래스가 있다. 클래스는 ‘한 끗 차이의 특별한 스무디 레시피’라는 주제로 여러 종류의 레시피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카페&베이커리페어’는 국내외 우수한 커피 관련, 디저트, 식음료 회사들이 300여 업체 450부스 규모로 참여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