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유준원 상상인 대표, ‘2023 K-ESG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外

2023-09-27 15:18:52

[IT이슈] 유준원 상상인 대표, ‘2023 K-ESG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은 유준원 대표가 지난 25일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비롯 주요 국가 기관이 정보공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을 종합 평가해 모범적인 ESG경영 실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인을 중심으로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함께 휠체어 사용 아동, 청각장애 아동 등 취약계층 지원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지난 2018년부터 6년째 진행해 오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6~18세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 안전용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3,000명의 아동에게 지급됐다. 여기에 휠체어 사용 아동의 체계적인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신체 발달 프로젝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음악적 재능 개발과 교육을 진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아카데미 상상인’를 운영한다. 첫 프로젝트로 오케스트라 음악 교육을 진행, 지난 8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휠체어 사용 아동 20여명이 기본적인 이론부터 연주 실습과 앙상블 등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른 전문적인 오케스트라 음악교육을 받는다. 이후 세계 최초 휠체어 사용 단원만으로 이루어진 ‘상상휠(Wheel)하모니 오케스트라’를 출범해 연주회를 개최하는 등 전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금융 베리어프리’ 정책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금융 소외계층 포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디지털금융플랫폼 이용 교육과 재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상인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또한 업계 선도적으로 법정최고금리 인하 정책과 성실 거래 저신용자 신용상승∙회복 정책을 도입했다.

또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가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참가자 5,676명, 누적 걸음 수 31억6천6백만 보를 달성 달성했으며, 이산화탄소 538톤 저감, 소나무 78,853그루를 식재한 환경보호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휠체어 아동을 시작으로 금융 소외계층, 환경을 위한 프로젝트 등 상상인의 ESG에 대한 진심을 인 받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ESG에 대한 상상인 임직원의 참여와 이해를 높이는 활동으로 ESG경영을 내재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상상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틸팅포인트, 인기 코미디 애니메이션 스폰지밥 IP 최신작 ‘스폰지밥 어드벤처스’ 정식 출시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틸팅포인트(대표 케빈 세갈라)와 웨일앱은 북미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파라마운트(Paramount Consumer Products)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네모바지 스폰지밥 최신작 ‘스폰지밥 어드벤처스(Sponge Bob Adventures: In A Jam)’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스폰지밥 어드벤처스는 니켈로디언 시청자들에게 친숙한 바닷속 장소를 주 무대로, 이야기 등장인물 중 메인 빌런인 플랑크톤이 세상을 온통 해파리잼으로 뒤덮이고 대혼란에 빠지며 시작된다. 유저는 익숙한 무대로 바닷 속에서 흥미진진한 여행을 경험하게 된다.

이 게임은 스폰지밥과 뚱이(Patrick Star), 다람이(Sandy Cheeks) 등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진행 과정에서 길을 따라 다양한 친구들을 만나야 한다. 집게사장(Mr. Krabs), 징징이(Squidward Tentacles), 왕 해파리(King Jellyfish), 왕해삼(Kevin C. Cucumber) 등 팬들이 사랑하는 캐릭터들과 팀을 이뤄 핑핑이(Gary)를 비롯한 동물 친구들과 만나 교류해야 한다.

스폰지밥과 친구들은 비키니 시티를 재건하기 위해 해파리 들판, 뉴 켈프 시티, 아틀란티스 등 인기 장소들을 탐험하며, 게살버거부터 해파리 젤리 등 애니메이션에 등장했던 인기 아이템들을 제작하기 위한 다양한 작물 및 재료를 수확하고 재배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옛 친구 및 신규 에피소드에 출현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위기를 해결하고 질서를 회복하는 데 힘을 기울여야 한다.
스폰지밥은 틸팅포인트에 있어 가장 친숙하면서 현재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로 자리하게 한 핵심 IP 중 하나이다. 지난 2021년 론칭한 스폰지밥: 크러스티 쿡오프는 1,700만이 넘는 사전예약 신청자와 5,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결과, 출시 일주일 만에 220만 일일 활성이용자(DAU)를 확보해, 2021년 모바일 게임 어워드 ‘플레이어스 초이스상’을 수상했다. 이 같은 인기를 토대로 2021년 닌텐도 스위치로 공식 출시되었으며, 2023년 2월에는 리테일 버전이 출시됐다.

틸팅포인트 창업자이자 대표인 케빈 세갈라(Kevin Segalla)는 “니켈로디언과 파라마운트(Paramount Consumer Products)와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유저들에게 또 다른 흥미진진한 스폰지밥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하며 “우리는 이번 스폰지밥 어드벤처스를 통해 새로운 비키니 시티 모험에 대한 팬들의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듀오링고, 2위와 매출 4배 차이 벌리며 전 세계 언어 학습 앱 1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듀오링고(Duolingo)’가 어떻게 효과적인 언어 습득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했는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언어 학습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학습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듀오링고’의 능력까지 확인할 수 있는 ‘듀오링고: 제품 밀착화를 통한 수익 창출 리포트’를 발표했다.

‘듀오링고’는 최근 사용자 이탈율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한 달에 15일 이상 앱에 액세스하는 진성 유저의 참여도가 높아지는 등 사용자 리텐션에서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듀오링고’가 다양한 사용자층을 효과적으로 만족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기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통합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의 향상은 이러한 성공을 견인한 주요 요인 중 하나다. 몇 년 동안 ‘듀오링고’는 참여도 증가와 이탈률 감소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경쟁사보다 좋은 성과를 내며 모바일 언어 학습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인기 언어 학습 앱인 ‘바벨(Babbel)’, ‘부수(Busuu)’, ‘몬들리(Mondly)’ 등과 비교하면 듀오링고의 충성도 구축 능력은 더욱 분명해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