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CJ ENM, 부산엑스포 막판 총력전 힘 보탠다 外

2023-09-20 19:37:13

[IT이슈] CJ ENM, 부산엑스포 막판 총력전 힘 보탠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 ENM(대표 구창근)이 글로벌 걸그룹 Kep1er(케플러)와 함께 제작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를 20일 공개한다. 오는 11월 말 2030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앞둔 가운데,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막판 총력전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

이번 뮤직비디오는 새로운 물결을 뜻하는 ‘FRESH WAVE(프레시 웨이브)’ 콘셉트 하에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라는 부산엑스포의 주제를 담았다.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각기 다른 공간으로 흩어진 멤버들이 하나로 모이면서 부산엑스포가 완성된다는 내용이다. 케플러 멤버 9명을 부산엑스포 로고에 들어가는 9개의 원으로 각각 상징화했다.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수영만 요트경기장, 감천문화마을 등 부산의 명소와 부산엑스포 개최 예정지인 북항 친수공원을 배경으로 삼아 부산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배경음악은 케플러의 세 번째 미니앨범 ‘TROUBLESHOOTER(트러블슈터)’ 타이틀곡 ‘We Fresh(위 프레시)’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함께 도전하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tvN, Mnet, OCN 등 CJ ENM의 방송채널 및 CJ ENM,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유튜브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Mnet ‘MCOUNTDOWN(엠카운트다운) IN FRANCE’ 등 글로벌 오프라인 행사에서도 상영될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지난 1월 공개한 ‘응답하라 2030!’에 이은 두번째 홍보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대세 걸그룹 케플러와 함께해 전 세계 K팝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J ENM은 K컬처를 대표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부산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 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부산의 개최 역량 및 엑스포 유치 의의를 알리는 콘텐츠를 다수 제작했다. 특히 지난 6월 공개된 ‘신비아파트: 부기의 발명품을 찾아라!’ 애니메이션은 글로벌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일본, 태국 등에서 열린 케이콘(KCON),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부산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한국레노버, ‘이음 5G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 성료

한국레노버가 퀄컴코리아와 함께 ‘이음 5G(5G 특화망)를 위한 레노버 테크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9일 서울 강남구 파크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업계 최초의 이음 5G 전용 노트북과 태블릿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이음5G를 위한 레노버와 퀄컴의 스마트 기술 및 다양한 국내 구축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국레노버와 퀄컴 테크날러지 Inc.의 주요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이음 5G가 가져다 줄 혁신의 기회와 함께 레노버의 이음 5G 전용 제품, 퀄컴의 이음 5G 혁신 기술 및 스냅드래곤 컴퓨트 플랫폼 등을 소개하고 이음 5G 전용 디바이스인 씽크패드 X13s, 탭 M10 5G 제품 데모를 전시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안호찬 한국레노버 부장이 이음 5G 전용 레노버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조병필 한국레노버 본부장의 환영사와 이음 5G 시장에 대한 레노버의 비전을 소개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총 5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안호찬 한국레노버 부장은 이음5G 전용 레노버 제품인 ‘씽크패드 X13s’, ‘탭 M10 5G’ 소개를, 오명대 퀄컴코리아 상무는 이음5G가 제공하는 혁신의 기회와 이음 5G를 위한 퀄컴의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한강희 CJ 올리브네트웍스 센터장의 ‘초연결 기반의 디지털 혁신 인프라 이음 5G’ ▲김시영 세종텔레콤 GM(제너럴매니저)의 ‘5G 특화망 기반 조선산업 디지털 혁신’ ▲김규남 LG유플러스 팀장의 ‘LG유플러스 5G 특화망 구축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로보락, 현대홈쇼핑 딜 커머스 통해 로보락 S7 Max Ultra 할인 판매

국내 올인원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Roborock)이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현대홈쇼핑 공식몰(Hmall)에서 ‘로보락 S7 Max Ultra(S7 맥스 울트라)’를 할인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현대홈쇼핑이 선보인 가격 협상 콘셉트의 유튜브 예능 ‘앞광고 제작소’와 연계해 진행된다. 가격 네고 예능과 상품 판매를 결합한 ‘딜 커머스’로 방송에서 로보락 제품 할인율을 협상한 후 결정된 판매가로 현대홈쇼핑 공식몰(Hmall)에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20일 낮 12시 공개되는 방송에서는 방송인 권혁수가 로보락 S7 Max Ultra 가격 네고를 진행 할 예정이다. 로보락은 방송 이후 24일까지 현대홈쇼핑 공식몰(Hmall)에서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로보락 S7 Max Ultra 300대를 약 1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자에게는 로보락 전용 액세서리 3종 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오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는 그동안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을 위해 앵콜 판매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출시 이후 전 채널 품절 대란을 일으킨 ‘로보락 S8 Pro Ultra(S8 프로 울트라)’ 200대를 한정수량으로 7%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