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인터 서버 지역 ‘반야도’ 업데이트 外

2023-09-14 19:20:45

[IT이슈] 위메이드, 미르M 신규 인터 서버 지역 ‘반야도’ 업데이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신규 인터 서버 지역 ‘반야도’를 14일(목) 업데이트했다.

반야도는 과거 신룡과 적월마의 전쟁 이후, 평화로운 무인도에서 저승세계로 바뀐 섬이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로 입장 퀘스트를 완료하면, 몽촌토성에 위치한 NPC ‘누아’를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반야도는 ‘반야도 야외’, ‘반야 동굴’, ‘반야 신전’, ‘시마 동굴’ 등 총 4개의 필드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 협동 또는 경쟁하며 각 필드에 등장하는 ‘무간수라’, ‘해골왕’, ‘사우천왕’, ‘귀혈수라’ 보스를 처치해 신규 장비와 무공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 M>은 새로운 던전 ‘차원 비경’도 공개했다. 두 개 층으로 나눠진 ‘차원 비경’은 입장 조건을 충족한 모든 서버 이용자가 만나 경쟁하는 지역이다. 같은 서버 이용자들이 몬스터를 사냥해 모은 ‘차원 조각’ 수를 합산해 순위를 산정한다. 서버 내 모든 이용자에게는 ‘보스 대상 데미지 증가’와 ‘사냥 경험치 증가’ 버프가 차등 적용된다.

더불어, 클래스 별로 명중, 방어, 공격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신규 무림사조 등급의 화신, 무공, 장비가 추가됐다.

위메이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늘부터 27일(수)까지 ‘나찰의 비밀 동굴’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찰의 비밀 동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미르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증표는 ‘요요의 제작소’에서 ‘신물 장신구 주문서’, ‘성물 확정 화신 소환권’ 등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전용 이벤트인 ‘특별 성장 지원’과 기간제 이벤트 업적을 완료하면 신물 장비 제작 아이템을 선물하는 ‘미르대륙 탐험 완전 정복’이 10월 12일(목)까지 열린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현대차그룹에 차세대 전기차 구동모터코아 353만대 공급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대규모 구동모터코아 수주에 잇달아 성공하며 모빌리티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부회장 정탁)은 13일 전자공시를 통해 현대차그룹과 구동모터코아 총 353만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6년부터 ‘34년까지 현대차그룹 북미신공장(HMGMA)에 차세대 전기차 전륜구동 모터코아 109만대와 후륜구동 모터코아 163만대를 공급한다. 이와 함께 ‘26년부터 ‘36년까지 현대차그룹 국내생산 전기차 후륜구동 모터코아 81만대도 공급한다.

이로써 작년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현대차그룹과 체결한 구동모터코아 수주계약은 총 1038만대. 차세대 하이브리드 SUV용 340만대를 비롯해 플래그십 전기차용 250만대 등 친환경차(전기차, 하이브리드차)에 들어가는 구동모터코아 공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브이티, 큐텐 및 라쿠텐 온라인 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브이티(018290)의 화장품 사업부 브이티코스메틱은 3분기 큐텐 ‘메가와리’ 행사와 라쿠텐 ‘슈퍼세일’ 행사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큐텐(Qoo10)과 라쿠텐(Rakuten)은 일본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이며, 분기별 주요 할인행사로 각각 메가와리(메가할인)와 슈퍼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큐텐 메가와리 행사와 라쿠텐 슈퍼세일 행사 매출은 직전 분기 대비 각각 61.4%, 36.9% 성장했다. 전년 동기 대비 기준으로는 큐텐과 라쿠텐에서 각각 97.1%, 109.1% 성장했다.

최근 일본에서 공식 출시한 ‘리들샷 라인’이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시카 리들(CICA REEDLE)' 원료와 마이크로니들을 혼합한 제품으로 천연 미세침에 시카 성분이 코팅되어 있어 피부 재생 및 진정, 수분 장벽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