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롯데시네마, 국내 영화관 최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본상 수상 外

2023-08-25 16:06:11

[IT이슈] 롯데시네마, 국내 영화관 최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본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는 월드타워 PLF(Premium Large Format) 상영관 ‘수퍼플렉스’가 ‘IDEA’ 본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IDEA (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레드닷, iF어워드와 함께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매년 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롯데시네마는 국내 영화관 업계 최초로 IDEA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월드타워 ‘수퍼플렉스’가 단순한 영화관이 아닌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탐사선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또 다른 경험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았다고 전했다. 공간의 확장감과 몰입감을 전달하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고객이 방문하는 입장로에서부터 퇴장까지의 모든 경험을 ‘수퍼플렉스’로 녹여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시네마는 IDEA 수상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영화관람의 최적화된 3S 요소(Screen, Sound, Space&Seat) 인 ULTRA WIDE SCREEN과 Dolby Atmos Sound, 리클라이너 및 프리미엄함과 컴포터블한 컨디션 좌석과 공간을 모두 갖춘 ‘수퍼플렉스’에서 특별 상영회를 진행한다. 2023 상반기를 빛낸 작품인 ‘콘크리트 유토피아’,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슬램덩크’ ‘밀수’ 등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상영회에서는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1만원 관람권과 스위트샵에서 사용 가능한 콤보 3천원 할인 혜택을 모든 고객 대상으로 지급한다. 더불어 SNS 인스타그램에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방문 인증을 마친 관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스위트석을 포함해 사용 가능한 ‘수퍼3종 관람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플랫폼마케팅팀 이소희 팀장은 “컬처스퀘어의 첫 시작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가 IDEA 본상 수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결국 관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소통하고 더 많은 체험과 공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니 많은 응원 바란다.”고 전했다.

◆원익피앤이, 유럽向 신규 수주 급증에 따른 유상증자
이차전지 장비 업체 원익피앤이가 엔비전 등 유럽 고객사의 주문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주주들을 대상으로 신주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한다.

유럽 배터리 제조사의 경우 초기에 저렴한 중국산 장비를 주로 이용하였으나, 최근 수율 등의 문제가 발생하며 배터리 생산라인 가동에 차질을 겪고 있다. 이에 유럽 배터리사들이 원익피앤이, 제일엠앤에스 등 기술 신뢰도가 높은 국내 업체의 문들 두드리면서 장비 도입을 검토 또는 선정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원익피앤이 또한 최근 공시를 통해서 유럽 배터리 제조사향 수주 소식을 전달하면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원익피앤이의 경우 Formation(이하 포메이션) 및 검사장비인 Cycler(이하 싸이클러) 장비를 유럽 배터리 제조사에 초기부터 공급한 납품 이력이 있고, 최근에 수주한 싸이클러 장비 납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러한 유럽 고객사들의 단발성 수주에 그치는 것이 아닌 고객사 투자 증설에 따른 연속 수주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흐름에 견주어 볼 때, 향후 유럽 고객사의 증설 계획에 맞추어 포메이션을 비롯한 조립장비 등을 지속적으로 수주할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 글로벌 기업 파트너 잇딴참여

오는 9월 개최되는 글로벌 웹3.0 이벤트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The Gateway: Korea)에 세계 3대 경매회사 크리스티즈(Christie’s)와 아디다스(Adidas) 쓰리 스트라입스 스튜디오, LG전자, 블록체인 프로젝트 폴카닷(PolkaDot) 등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웹3.0 커뮤니티 빌더 팩트블록은 25일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의 파트너 리스트를 공개했다. ‘전 세계 일렉트로닉 음악의 데이터 베이스’라 불리는 비트포트(Beatport), 아시아 기반 웹3.0 커뮤니티 아크(ARC), ‘탄소 배출 제로’를 지향하는 기업 아임에코(I’m eco) 등이 포함됐다.

‘더 게이트웨이: 코리아’는 오는 9월 7~8일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3(KBW2023)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개최된다. 팩트블록과 웹3.0 전문 미디어 nft now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지난해 글로벌 아트페어 마이애미 바젤 기간 개최돼 1만2000명이 참석한 ‘더 게이트웨이’의 3번째 행사다.

웹3.0 산업 리더들의 기조연설자 명단도 공개됐다. 크리스티즈에서 비플(Beeple) 작품 경매와 NFT 경매 플랫폼 크리스티즈3.0을 주도한 니콜 세일즈(Nicole Sales) 시니어 부사장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아디다스의 웹3.0 활동을 총괄하는 ‘쓰리 스트라입스 스튜디오(///Studio)’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및 액티베이션 총괄 책임자 스테이시 킹(Stacey King)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