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위메이드 나일(NILE), NFT 기반 디파이 서비스 ‘NFTFi’ 정식 론칭 外

2023-06-22 15:33:44

[IT이슈] 위메이드 나일(NILE), NFT 기반 디파이 서비스 ‘NFTFi’ 정식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위믹스3.0(WEMIX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오늘(22일) NFTFi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NFTFi는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개인 대 개인(Peer to Peer)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다"라며 "NFT를 활용한 대출(Borrow), 대여(Lend) 기능을 먼저 제공하고, 추후 스왑(Swap)을 추가해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NFTFi는 지난 3월 선보인 ‘네이트 스테이션(NEITH Station)’의 네이트 NFT를 포함해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NFT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대출과 대여는 경매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출자(Borrower)는 NFT를 담보로 위믹스(WEMIX) 또는 위믹스달러(WEMIX$)를 대출할 수 있다. 보유 중인 위믹스와 위믹스달러를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길 원하는 대여자(Lender)는 대출 신청 리스트에서 상품의 상세 대출 조건 등을 확인해 응찰할 수 있다.

대출 신청 기간 내 가장 좋은 조건을 제시한 응찰자에게 최종 낙찰되고, 동시에 자동으로 계약이 체결된다. 담보물로 설정된 NFT는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기 전까지 락업되며, 상환하지 못한 경우 대여자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NFTFi에서 가장 핵심은 NFT 가치다. 이용자는 NFTFi에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한 NFT 가치 평가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네이트 NFT를 활용하면 직관적인 가치 판단이 가능해 보다 합리적으로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

나일은 NFTFi를 통해 금융 자산으로서 NFT의 가치를 증진하고, 동시에 위믹스3.0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기가비스, AOR 설비 관련 3차원 측정방식 기술 특허 취득

글로벌 반도체기판 검사 선도기업 기가비스(420770, 대표이사 강해철)가 ‘초점 변화 기반 3차원 측정기에서 최적의 스캔 범위 자동 설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기가비스의 핵심인 AOR 설비에 장착되어 불량 수리 후 데미지를 3차원으로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특허이다. 향후 AOI 및 VRS에도 3차원 측정기 탑재가 가능하여 기술의 확장성이 매우 크다.

AOR(Automated Optical Repair : 자동광학수리기)은 불량회로가 있는 기판을 폐기하지 않고 양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제품 수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설비이다. AOR은 기술 고도화가 매우 어려운 설비로 세계적으로 당사를 포함해 두 회사만 해당 설비를 제작할 수 있다.

◆아이진, 코로나19 mRNA 부스터 호주 임상 2a상 대상자 투여 개시

​자체 mRNA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진(대표: 유원일)이 호주에서 수행 중인 mRNA 기반 코로나19 부스터 임상 2a상 대상자의 첫 투여가 금일 개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2a상은 COVID-19 백신 ‘이지-코비드(EG-COVID)’ 및 오미크론 변이 예방백신 ‘이지-코바로(EG-COVARo)’의 면역원성과 부스터 효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기존 승인된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18세 이상의 건강한 성인 46명에게 ‘이지-코비드(EG-COVID)’ 400㎍과 800㎍ 및 ‘이지-코바로(EG-COVARo)’ 800㎍을 각각 3주 간격으로 2회 추가접종 했을 때 항체가 변화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앞서 아이진은 호주에서 수행한 ‘이지-코비드(EG-COVID)’ 부스터 임상 1상의 중간 데이터 분석 결과, 절반 정도의 임상 대상자들에게서 80% 이상의 효능이 기대되는 중화항체 결과를 확인했다.또한 ‘이지-코비드(EG-COVID)’와 ‘이지-코바로(EG-COVARo)’의 영장류 시험에서는 200㎍, 600㎍, 1,200㎍의 각 mRNA 용량에 따른 면역원성 유도능을 확인하는 효능 시험을 수행한 결과, 모든 투여군에서 2차 투여에 의한 lgG 항체가 뚜렷하게 생성된 것이 확인되었으며, 3차 투여 후에 항체가가 더욱 상승하고 유지되는 경향을 확인함으로써 일부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