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한국타이어와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개최 등

2023-06-01 17:02:31

[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한국타이어와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개최

[IT이슈]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한국타이어와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개최 등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 VX가 서비스하는 스크린 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함께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을 6월 한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원하는 골프 애호가들은 오는 6월 30일까지 ‘프렌즈 스크린’ T2 전국 매장을 방문해 로그인한 후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대회에 클릭해 ‘서산수CC’에서 골프를 즐기면 된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프렌즈 스크린 앱을 통해 제공한다.

대회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는 ‘워셔액 무료 충전권’이 지급된다. 해당 충전권은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쿠폰 등록 후 티스테이션 '올마이티(all my T)'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문자 메시지 전송 서비스(SMS)를 통해 일괄 발송되며, 첨부된 URL에서 상세한 이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골프 스코어와는 관계없이 참가 고객에게 ‘행운 순위’ 추첨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한국타이어 제품 4개 증정권(2명) ▲한국타이어 제품 50% 할인권(4명) ▲프렌즈 아카데미 이용권(5명) ▲국민관광 상품권(10명) ▲한국타이어X볼빅(Volvik) 골프공 4구 & 볼마커 세트(50명) ▲한국타이어X프렌즈 골프 골프공 12구 세트(50명) 등이다. 한국타이어 제품 증정권 및 할인권은 ‘벤투스(Ventus)’, ‘다이나프로(Dynapro)’, ‘아이온(iON)’ 등 전 제품에 적용된다. 아울러 10라운드 이상 참여자 중 별도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테일러메이드 드라이버’를, 7라운드 이상 참여자 3명에게는 ‘PXG 퍼터’를 증정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 춘식이컵’을 준비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가 프렌즈 스크린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 시작

네이버가 SME 스케일업을 위한 새로운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SME 브랜드 런처’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은 사업자가 직접 생산하고 제작하는 상품과 사업 역량이 브랜딩을 통해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실습형 컨설팅에 집중한다. SME 사업 전반을 점검하는 것을 비롯해, SME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사업을 관리·보호하는데 필요한 IP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는 ▲스마트스토어 및 사업 현황을 비롯해, 상품의 강점, 타깃을 분석하는 브랜드 진단 ▲스토어 고도화 및 사업자로서의 마인드셋을 위한 브랜드 교육 ▲전문가, 전담 코치와 함께 하는 브랜드 컨설팅 ▲스토어와 상품의 고유 IP 및 상표권을 위한 브랜드 자산 구축 등 프로그램이 단계적으로 4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5월 30일(화)부터 6월 11일(일)까지 ‘SME 브랜드 런처’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스마트스토어 센터 및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모집한다. 우선적으로 푸드를 소재로 상품을 직접 기획·생산·제작해 판매하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후 참여 카테고리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신지만 리더는 “네이버에는 작지만 단단한 경쟁력을 가진 SME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SME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을 때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SME들이 사업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네이버가 온라인 창업뿐 아니라 성장하기 좋은 생태계의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모던라이언, NFT 마켓플레이스 ‘콘크릿’ APP 런칭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합작법인 모던라이언이 NFT 마켓플레이스 ‘KONKRIT APP(이하 콘크릿 앱)’을 1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동시에 모던라이언은 앱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NFT 에어드랍 이벤트 '부우부우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성격 유형 테스트를 통해 고객과 맞는 유형의 캐릭터 NFT를 무료로 제공한다. 부우부우 프로젝트는 아직 NFT가 낯선 고객에게 NFT라는 새로운 경험재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콘크릿 앱을 출시한 모던라이언의 이지훈 디렉터는 “기존 이커머스 쇼핑 경험을 웹3의 기술을 활용해 콘크릿 앱에 이식함으로써 NFT가 실생활에 녹아질 수 있도록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콘크릿 앱이 기존에 NFT 구매, 거래의 경험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고객들에게 NFT를 쉽게 소유하며 놀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하며 오픈 기념 콘크릿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수수료 대납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