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이슈] 경남은행,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와 소상공인 지원 관련 업무 협약 체결 등

2023-05-26 16:09:06

[로이슈 심준보 기자] ◇BNK경남은행,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와 소상공인 지원 관련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 박상호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김오연 회장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성장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 박상호 상무(사진 오른쪽 세번째)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김오연 회장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성장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및 성장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여신영업본부 박상호 상무와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김오연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키우고 장기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컨설팅 사업 추진 ▲교육프로그램의 효율적 추진 ▲소상공인 지원 사업 홍보 ▲기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신사업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소속 컨설턴트 및 전문강사들은 BNK경남은행이 운영 중인 ‘BNK경남은행 소상공인 희망드림 센터’에서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여신영업본부 박상호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전문적인 경영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경남은행은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키우고 안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 경산 농촌 봉사활동 및 농산물 구매 기부

DGB대구은행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방문해 농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농산물을 구매하여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산시 남천면에서 지난 24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이은미 경영기획본부장을 비롯해 DGB대구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행봉사단 및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5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포도 나무 순 솎기 작업을 실시했다.

이와 함께 지역 농산물 구매 및 기부 전달식을 통해 지역 농가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으며 구매한 농산물은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해 우리 지역의 좋은 농산물을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식품 후원도 함께 진행했다.

이은미 본부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지역민들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따뜻한 은행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모아저축은행, 가정의 달 맞아 지역내 아동보육시설 및 노숙인시설 지원

모아저축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본점이 위치한 인천의 아동 보육 시설 및 노숙인 시설 5곳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김성도 모아저축은행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창업주 김상고 회장님의 경영철학에 따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