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이슈] KB저축은행, 최대 연 3.5%금리 파킹통장(kiwi팡팡통장) 출시 등

2023-05-26 13:38:21

[로이슈 심준보 기자] ◇KB저축은행, 최대 연 3.5%금리 파킹통장(kiwi팡팡통장) 출시

[금융이슈] KB저축은행, 최대 연 3.5%금리 파킹통장(kiwi팡팡통장) 출시 등

KB저축은행이 최대 연 3.5% 금리를 주는 파킹통장(kiwi팡팡통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기본이율은 1억원 이하 예금에 대해서는 연 3.0%, 여기에 kiwi멤버쉽 가입 또는 마케팅 수신 동의, 자동이체2건 이상 출금거래 등록, ‘kiwibank’앱 로그인 후 월 1회 이상 이체거래 충족 시 연 0.5% 우대금리를 지급한다.

또한, KB저축은행은 ‘kiwi팡팡통장’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가입한 고객 중 마케팅 동의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00명에게 상품을 7월 7일 이내에 지급할 예정이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kiwi팡팡통장은 여유 자금을 가진 개인 고객에게 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드리기 위해 출시한 상품으로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신협,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이달 26일부터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42개 신협에서 약 42명으로 마감은 6월 5일 18시까지다.

신협은 지난해 처음 도입돼 올해 2회 차를 맞이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과 취업 지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협중앙회는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는 신협(조합)의 서류전형과 홍보를 대행한다. 이후 참여 조합에서 최종 합격자 및 인턴십 프로그램 상세 운영 등을 결정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순의 모집절차를 거처 선발된 참여자들은 각 조합에서 마련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직무 경험과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2023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5월 26일부터 6월 5일 18시까지 신용협동조합 채용 사이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6월 15일 18시에 서류 전형 합격자 발표 후 모집 신협에서 진행하는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6월 23일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진흥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사회로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대학생들이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자신만의 역량을 키워나가며 업계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활약을 보인 참가자에게는 신협 취업 지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니 전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띵크어스’ 상품 기획전 열어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ESG 캠페인 ‘띵크어스(THINK US & EARTH)’에 참여 중인 지역 업체, 작가 판매 상품을 30% 할인해주는 기획전을 6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띵크어스’는 롯데카드의 ESG 캠페인으로, 지역 특산품과 친환경 상품 유통, 지역민 고용 등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잠재력이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를 홍보하고 지원한다.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 총 8팀의 로컬 및 히든 크리에이터 상품을 쿠폰을 이용해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기획전 판매 상품은 △전남 고흥 '담우'의 건나물, 장아찌 △경남 김해 '메종물랑'의 수제 참기름, 그래놀라 △경북 김천 '투마루'의 호두빵 △제주 '제주펫'의 제주 특산물 반려견 간식 △경기 광주 '바이오청국장'의 낫또, 청국장 △'토민'의 제철 과일 탄산음료 △강원 강릉 '더루트컴퍼니'의 감자칩 △히든 크리에이터 '프리다옥' 작가의 다이어리 세트 등이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업체들 상품 판로를 확장할 수 있도록 회원 전용 쇼핑몰인 띵샵 입점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기획전에도 띵샵에 입점한 모든 크리에이터 업체가 참여해 각 사 대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띵크어스 크리에이터는 지역 특산품 유통, 친환경,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작은 기업과 신진 작가들로, 고객에게는 상품 구입과 함께 지역 경제 및 문화예술 활성화,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가치 소비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띵크어스는 우수한 상품력과 재능을 지니고도 홍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작은 기업과 작가를 돕는 ESG 캠페인으로, 롯데카드는 띵샵 입점, 앱과 SNS 홍보 등 참여 업체와 작가의 매출 상승, 작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라며 “이번 기획전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와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연결하자는 취지로도 진행되는 만큼 많은 고객이 이용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