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증권이슈] 한국투자증권, 세무법인 영앤진과 패밀리오피스 세무 컨설팅 업무협약 등

2023-05-26 10:08:10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국투자증권, 세무법인 영앤진과 패밀리오피스 세무 컨설팅 업무협약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한국투자증권-영앤진세무법인 업무협약식에서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담당(왼쪽)과 김정수 영앤진 세무법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한국투자증권-영앤진세무법인 업무협약식에서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담당(왼쪽)과 김정수 영앤진 세무법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5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영앤진세무법인과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세무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투증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투자증권과 영앤진세무법인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 역량과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초고액자산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세무·법률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담당은 "복잡한 법률문제나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초고액자산가의 세무 컨설팅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기존의 절세 상담을 넘어 고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의 일환으로 심층적인 세무 컨설팅과 사후관리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대신증권, 30일 ‘2023 하반기 증시 전망’ 온라인 세미나 개최

대신증권 글로벌 경기 흐름과 통화정책 전망에 대응하기 위한 2023년 하반기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2023 하반기 증시 전망’ 온라인 세미나를 30일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반기 코스피 경로를 상고하저로 제시하고 투자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팀장은 하반기 주요국 경기와 통화정책을 전망하고 코스피 내 실적개선과 구조적 성장이 예상되는 업종을 제시한다.

이 세미나는 30일 오후 4시부터 1시간동안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세미나에 참여하려면 사이보스 및 크레온 HTS, MTS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세미나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이 문자메세지로 제공된다.

박환기 대신증권 디지털마케팅부장은 “미국 부채한도 협상 등의 글로벌 변수로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전략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2023년 하반기 투자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경기 남부권 부동산 대해부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3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와 함께하는 ‘경기 남부권 부동산 대해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분당WM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경기 남부권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투자 포인트를 짚어 주기 위해 인베이드투자자문 이상우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날 세미나에서 이상우 대표는 분당, 판교, 용인, 수지, 동탄 등 경기 남부권 부동산에 대해 집중 분석하고, 부동산 매매 전략, 전세 시장 전망, 보유세 기준일에 따른 시장 동향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참석자에게 부동산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유진투자증권 김종기 분당WM센터장은 “이번 부동산 세미나를 통해 경기 남부권 부동산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올바른 투자 전략을 제공하여 투자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면서 “하반기에도 2024년도 부동산 전망, 국내외 주식 및 채권시장 전망 등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준비할 예정이니 투자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한울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단, 참석 대상 인원이 150명인 관계로 참석을 희망할 경우 전화를 통한 사전 신청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 분당WM센터는 참석자들을 위해 경품 추첨 및 커피 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신청 및 기타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분당WM센터로 하면 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