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이슈]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공식 오픈 등

2023-05-24 15:11:41

[로이슈 심준보 기자]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공식 오픈

[금융이슈]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공식 오픈 등이미지 확대보기

OK금융그룹 계열사인 OK캐피탈은 다양한 금융회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을 공식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2금융사 중 인앱 구조가 아닌 자체 플랫폼을 출시한 것은 OK캐피탈이 처음이다.

OK비교대출은 출시 초기 BNK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등 10여개 금융기관과의 제휴를 시작으로 시중은행 등 1금융권으로 제휴처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향후에는 비교가 가능한 상품에 예 ·적금 등 수신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며, OK비교대출이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금융 관련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OK캐피탈 관계자는 “20여년의 소비자금융업 노하우를 보유한 OK금융그룹 계열사인 OK캐피탈이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대출비교 시장에 진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 OK비교대출은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등으로 비교 가능한 금융상품을 확대하는 동시에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종합 금융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돋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h수협은행, 현충일 앞두고 국립서울현충원 찾아 묘역 정화활동 펼쳐
Sh수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묘역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68회 현충일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실시한 이날 봉사활동에는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과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등 임직원과 가족 약 80여 명이 참가했다.

노동진 회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이날 호국영령을 추모하는 현충탑 참배와 분향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897위가 잠들어 있는 제10묘역을 찾아 비석정화, 태극기 꽂기, 헌화 등 묘역 돌봄 활동을 펼쳤다.

노동진 회장은 방명록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정신을 이어받아 어업인이 부자되는 ‘어부(漁富)’의 세상을 실현하겠다”고 적었으며 강신숙 은행장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일등 수협은행이 되겠다”고 썼다.

노동진 회장은 행사를 마치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수협은행 임직원을 비롯한 가족들과 함께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신숙 은행장도 “수협과 수협은행이 함께 힘을 합쳐 어업인과 조합원의 권익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의미있는 봉사와 나눔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에스엘과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에스엘과 기업은행 대구․경북동부지역본부에서 ‘협력기업 상생지원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에스엘은 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에스엘의 12차사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저금리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지원한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연 2.04%p(포인트) 자동 감면 및 거래기여도,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40%p를 추가 감면해 최대 3.44%p를 감면받을 수 있다.

에스엘 김한영 대표이사는 동반성장펀드 설정과 금리 감면을 지원한 기업은행에 감사함을 표시하고, “고객사인 현대차가 추진하는 23차 협력업체 지원정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중견 및 중소기업 간 상생경영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