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상상인그룹, 1Q 매출 2,270억 전년 동기比 30% 증가 外

2023-05-16 15:12:48

[IT이슈] 상상인그룹, 1Q 매출 2,270억 전년 동기比 30% 증가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대표 유준원)은 2023년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그룹 전체 매출 2,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해 영업손실 188억원, 당기순손실 142억원을 기록했다.

계열사 ‘상상인증권’, ‘상상인인더스트리’는 경영 정상화 노력의 결과로 매출, 순이익 등 경영지표가 소폭 개선되었다. 상상인증권은 올해 1분기 1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상상인증권과 상상인인더스트리 모두 지난 해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었다.
상상인 관계자는 "특히 해상크레인 전문업체이자 해양플랜트 사업을 하는 ‘상상인인더스트리’는 2021년 이후 2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라며 "올 1분기의 경우 전년 동기 147억 대비 46% 증가한 215억의 매출고를 달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인인더스트리’ 관계자는 “지난 해 원자재 및 인건비 상승 영향으로 원가가 큰 폭으로 상승함에 따라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아이템 선별 등 수익성 제고 노력이 의미 있는 결실을 맺고 있어 하반기 실적이 더 기대된다”고 밝혔다.

2023년 1분기 경영 실적과 관련해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 업권 수신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비용 상승, 금융시장 불확실성 극복을 위한 충당금 확대 등으로 1분기 적자를 기록하였지만, 금융 당국 지도 아래 건전성 관리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하반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의 BIS비율(위험자산 대비 자기자본비율)은 11%대로 법정 규제비율(8%)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

상상인 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여러 악재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리스크를 극복하고 체질 전환에 성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성능 프리미엄 클라우드 시장 공략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클라우드 분야에서 글로벌 탑티어 기술력을 목표로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카카오 i 클라우드의 비즈니스 전략 및 핵심 경쟁력을 소개하는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다. 카카오 i 클라우드를 주제로 처음 진행하는 미디어 대상 행사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이경진 대표이사 내정자가 직접 카카오 i 클라우드의 성장 과정과 핵심 경쟁력, 올해 비즈니스 목표 및 전략을 발표했으며, 정주영 전무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경진 대표이사 내정자는 오는 31일, 글로벌 기술 수준의 멀티 가용영역(이하 AZ, Availability Zone)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멀티AZ는 애플리케이션의 내결함성과 가용성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며, 하나 이상의 데이터 센터에 워크로드를 배치함으로써 하나의 가용영역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설계가 가능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기술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이용구 신임 대표이사 및 권규찬 신임 사장 선임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16일 이사회를 통해 이용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권규찬 한미약품 글로벌사업본부장을 영입하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30년 넘는 영업 베테랑을 중심으로 글로벌 유통조직 개편 및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유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신약허가 역량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용구 신임 대표이사는 한양대를 졸업하고 한미약품에 입사하여 영업, 마케팅전략실 팀장을 역임하며 한미약품의 당뇨/심혈관질환 사업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북경한미약품 경영기획실 총감, 북경룬메이캉 헬스케어사업부 대표, COREE Group 부사장을 역임하였다. 특히, 2006년부터 북경한미약품과 코리그룹의 중국 의약품 및 헬스케어사업을 성공적으로 개척해 온 글로벌 영업전략통으로 알려져 있다. 2022년에는 디엑스앤브이엑스의 바이오헬스케어 사업의 성장을 주도하여 거래재개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최근 항생제 유통 사업과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12종 제품 출시를 기획하는 등 회사 성장동력 확보에 대한 기여도가 높게 평가되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