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브랜드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

2023-05-04 07:56:48

[생활경제 이슈] BGF리테일 브랜드 홈페이지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독일 국제포럼디자인 주관의 ‘2023 iF (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산업디자인 협의 주관의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린다"라며 "수상 브랜드에게 사용이 허가되는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수상작은 BGF리테일의 홈페이지다.

BGF리테일은 ‘좋은친구’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젊고 트렌디한 감각을 바탕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해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BGF리테일 홈페이지는 3D 애니메이션으로 회사의 핵심 역량을 한 눈에 전달하는 한편 사용자가 관련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실용적인 정보 배치로 회사의 비전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에 BGF리테일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시스템 소개를 시작으로 스크롤과 스와이프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그래픽 이미지를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BGF리테일은 홈페이지 리뉴얼에 맞춰 BGF그룹의 다채로운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그룹사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BGF LIVE’도 공개해 회사에 관심이 높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전략팀장은 “회사의 현재와 미래를 친근하게 풀어내기 위해 트렌디한 비주얼 표현방식을 적용한 것이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S/S 성형·시술 트렌드… 얼굴 하안부 및 피부관리 시술 수요 급증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얼굴 하안부 및 피부 관리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1위 미용의료 정보 앱 바비톡의 사용량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전년 대비 얼굴 하안부와 피부관리에 특화된 시술 및 성형에 대한 이용자들의 검색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시술> 부문을 분석한 결과, 전년 S/S(2022년 3월 ~ 5월) 시즌 바비톡 내 피부시술 인기 검색어 30위권 밖에 머물던 ‘인모드’는 올 3월 검색 순위권에 새롭게 진입하여 1위에 오르면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울쎄라’, ‘슈링크’, ‘리쥬란’ 등 피부 레이저 시술 검색어도 상위권에 머물렀다
노마스크 일상화로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형, 입술 등 하안부 관련 시술에 대한 관심도 역시 크게 증가했다. 바비톡 내 ‘안면윤곽’ 검색어는 전년 S/S 대비 17계단 상승한 인기 검색어 3위에 올랐다. ‘윤곽’, ‘윤곽주사’ 역시 각각 검색 순위 10위와 11위에 올라 관심도가 높았다. 또한 ‘입술필러’는 검색어 2위로 최상위권을 지켰다. ‘입술’은 5위를 기록, 지난해 보다 7계단 순위가 상승했다. 이외에도 ‘사각턱 보톡스’ 검색어는 전년 대비 5계단 상승한 21위를 기록했고. ‘입꼬리’, ‘보조개’, ‘이중턱’ 등 키워드도 상위 30위권에 포함되며 하안부에 성형 및 시술 수요가 순위에 전반적으로 반영된 양상이 나타났다.

이어 <성형> 인기 검색어의 경우, 최상위권은 전년과 동일하게 ‘코’, ‘가슴’, ‘눈’, ‘지방흡입’ 등 부위가 차지했으며 15위권 내 14개 항목이 페이스 관련 키워드로 분석됐다. ‘광대’, ‘얼굴 지방 흡입’ 등도 상위권에 올라 시술과 마찬가지로 하안부에 대한 높은 관심도가 반영된 것이 확인됐다. 바디 관련 성형 검색어는 ‘지방 흡입’, ‘지흡’ 등 대표 검색어 외에 ‘얼굴·팔·복부 지방 흡입’ 및 ‘가슴 지방 이식’ 등 부위별 세부 검색어가 각각 13위부터 28위권 내 분포되며 소비자들의 니즈가 세분화되는 추세가 드러났다.

◆올림픽대로 등 서울 자동차전용도로에 수소청소차 투입

서울시설공단은 4일부터 올림픽대로 등 서울 시내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수소를 동력으로 한 노면 청소 특장차 1대를 운행한다.

친환경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예산을 지원하고 한국자동차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형 수소 특장차 실증사업'에 따른 것이다. 시는 지난해 말 참여기관으로 협약을 맺고 공단을 장비 운용 실증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도입된 수소 노면 청소차는 18t급 현대자동차 수소트럭 엑시언트를 개조한 것으로, 6t 용량의 적재함과 2천100ℓ 용량의 물탱크를 탑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