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 外

2023-04-24 19:46:05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본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주삼다수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인정받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관계자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돼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라며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제주개발공사가 수상한 제품은 ‘제주삼다수 친환경 브랜드 디자인’이다. 삼다수 브랜드 스토리를 제주 청정 자연의 특징과 연계해 차별적이고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구현했으며, 제품의 친환경적 가치를 고객에게 친숙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제주개발공사는 이번 수상으로 제품 디자인을 넘어 ‘친환경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더욱 뜻깊다고 밝혔다. 실제로 제주개발공사는 친환경 제품 생산 및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해 최고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업계 최초로 생산·유통·판매·소비·수거 등 사업 전단계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현하는 ‘그린 홀 프로세스(green-whole process)’를 선포하고 2030년 플라스틱 사용 감축 50%를 목표로 친환경 경영에 매진하고 있다.

◆LF몰, 가정의 달 맞아 선물 큐레이션 행사 진행

생활문화기업 LF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고객들의 선택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선물 큐레이션 ‘Gift Festival(선물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은 근로자의 날(5/1), 어린이날(5/5), 어버이날(5/8), 스승의날(5/15), 성년의날(5/15), 부부의날(5/21) 등 기념일이 연달아 있는 선물 성수기 시즌이다. LF 관계자는 “다년간 쌓아온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정의 달 선물 시즌 인기가 많았던 베스트 품목들을 엄선했고 다양한 니즈를 겨냥한 맞춤 선물들을 큐레이션 해, 효율적인 선물 구매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F몰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가정의 달 선물 시즌(2022년 4월 25일~5월 15일) LF몰 내 매출 1위 아이템은 ‘닥스 여성 스카프세트 플리츠 티셔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핏플랍 레더 스니커즈’, ‘헤지스 퍼피자수 티셔츠 세트’, ‘킨 남성 슬리퍼’, ‘이자벨마랑 티셔츠’,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향수’, ‘앳코너 크롭 자켓’, ‘TNGT 카라티셔츠’ 등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슈즈, 잡화, 향수 등이 골고루 상위에 올랐다.

◆시민소통 플랫폼 '청주톡톡' 다음달 서비스 개시

청주시는 24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청주시민 소통 플랫폼 '청주톡톡' 구축 용역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온라인·오프라인ㆍ365민원콜센터 등 분산돼 있던 소통 채널을 일원화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청주톡톡' 구축 용역에 착수했다.

4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친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본인인증 한 번으로 민원 처리 과정과 결과를 자세히 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