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인천광역시와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승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外

2023-04-21 09:41:05

[생활경제 이슈] 라이온코리아, 인천광역시와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 승기천 환경정화 활동 펼쳐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라이온코리아는 지난 20일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 승기천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인천광역시가 생태하천을 살리기 위해 추진 중인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인천광역시와 협약을 통해 매 분기마다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라이온코리아 임직원들은 6.24km 길이의 승기천을 따라 이동하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교란식물을 제거하는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지역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자사 인천공장 인근의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생태하천 환경 개선 활동에 동참했다. 앞으로도 지역 환경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 고객과 파트너, NGO 및 협력사 초청하여 SSG랜더스의 승리를 응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28일부터 4월 30일까지 SSG랜더스 필드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경기 SSG랜더스 vs 두산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데이’가 열린 지난 2년 간 진행된 6경기 모두 SSG랜더스가 승리한만큼 올해에도 스타벅스가 승리의 요정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세번째로 열리는 이번 ‘스타벅스 데이’는 SSG 랜더스 선수가 스타벅스 홈런존으로 홈런을 칠 경우 해당 선수가 당일 경기 관람객 중 3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1 개월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닝 간에도 스타벅스 퀴즈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야구장에서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SSG 랜더스 홈경기로 진행하는 3연전 기간 동안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는 야구 관람객 2,000명을 대상으로 매일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친환경 활동도 진행한다.

◆울산·경남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26일 개최

울산시는 26일 오전 10시 울산대학교 학생회관에서 '2023년 울산·경남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연다.

행사는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 취업 선배 토크콘서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인사담당자 채용설명회에는 울산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동서발전,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산업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등 4개 기관과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인 국토안전관리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2개 기관이 참여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