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상상인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휠체어 사용 아동에 맞춤형 방석 선물 外

2023-04-20 13:07:04

[IT이슈] 상상인그룹, 장애인의 날 맞아 휠체어 사용 아동에 맞춤형 방석 선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휠체어 사용 아동을 대상으로 휠체어 전용 맞춤 방석을 선물한다고 20일 밝혔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이번 선물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상상인그룹과 인연을 맺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재활 의욕 고취 및 복지증진을 위해 마련됐다"라며 "상상인그룹은 2018년부터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 아동 및 청소년에게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3천여명이 지원받았다"라고 전했다.

휠체어 전용 맞춤 방석은 휠체어에서 장시간 생활해야 하는 아이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개개인의 신체와 휠체어 사이즈에 적합하도록 사이즈를 다양화했으며,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와 협업해 특별 제작하게 됐다.

휠체어 사용 아동은 해당 전용 방석을 사용 시 불편함을 한층 덜고 척추측만증 등 2차 질환 예방도 가능하다. 나아가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본 목적인 휠체어 사용 아동들의 이동성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인과 인연을 맺은 휠체어 사용 아동이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휠체어를 탈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맞춤형 방석을 제작해 선물하게 됐다”며 “장애인의 날을 맞아 우리 주변의 장애인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를 개선해 나가기 위해 각계각층의 공감과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UNIST "뇌 질환 치료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개발"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인공 혈액-뇌 장벽 칩을 이용해 뇌로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더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UNIST에 따르면 바이오메디컬공학과 박태은, 주진명 교수 연구팀은 혈액-뇌 장벽 투과 압타머(Aptamer)와 이를 이용한 약물 전달 기술을 개발했다.

혈액-뇌 장벽은 중추신경계통의 평형을 조절하는 생체 장벽으로, 뇌 기능에 필수적인 물질만 출입을 허용해 외부 물질의 침입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

◆중기부, 산하기관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중소벤처기업부는 20일 부처와 산하기관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디지털 혁신과 관련된 최신 기술동향을 파악해 정책에 접목하거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기업인을 강사로 초청해 릴레이 특강으로 진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