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소용량 출시 外

2023-04-10 13:49:13

[생활경제 이슈] 하림, 국물 닭떡볶이 2종 소용량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2인 가구가 즐기기 좋은 소용량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국물 닭떡볶이’ 2종이 간편한 조리법과 중독성 있는 맛으로 큰 인기를 끌자 혼자나 둘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줄인 제품을 추가로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국물 닭떡볶이’ 제품은 닭고기 700g에 밀떡 250g으로 3~4인이 먹기에 적당했다면, 이번 신제품은 닭고기 430~440g에 밀떡 250g이라 1~2인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라며 "쫄깃한 떡의 양이 많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밀떡의 비중을 높였다. 가격은 1만원 밑으로 맞췄다"라고 밝혔다.

하림 ‘국물 닭떡볶이’는 100% 국내산 닭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양배추, 당근, 밀떡, 특제소스로 구성되어 있다. 냉장실에서 해동한 제품 중 닭고기와 소스를 먼저 적당량의 물과 함께 약 10분간 끓인 후 닭고기가 익으면 야채와 떡을 넣고 약 5분간 더 조리하면 맛있는 닭떡볶이가 완성된다. 고추장 베이스의 칼칼한 소스가 닭다리살과 밀떡에 쏙쏙 배어들어 맛있는 ‘국물 닭떡볶이’와 간장 베이스의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인 ‘궁중 국물 닭떡볶이’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물 닭떡볶이’ 2종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과 중소형 마트에서 판매된다.

◆디젤(DIESEL), 디젤 X 원소주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오픈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디젤이 원스피리츠의 원소주와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는 한남 디젤 매장에 마련되었으며 오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원스피리츠가 추구하는 '미래를 WON 하여! For the past & To the future'라는 슬로건과 함께 과거를 격려하고 미래를 응원하는 가치관은 디젤이 추구하는 For Successful Living(성공적인 삶을 위하여)과 잘 맞닿아 있다.

디젤과 원스피리츠는 솔직함과 즐거움 등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담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디젤 한남 매장에 팝업 스토어를 꾸몄다. 이 팝업 스토어는 시그니처 레드 컬러 위의 거대한 화이트 디젤 로고 위에 원소주 로고를 레이어드하여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

◆서울시, '천원의 아침밥' 동참

서울시는 중앙 정부, 대학과 협력해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한 끼에 1천원의 비용을 부담한다고 10일 밝혔다.

정부가 추진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1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생이 한 끼에 1천원을 내면 정부가 1천원을 지원하고 학교가 나머지 금액을 부담한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수요가 급증하자 3월 정부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올해 지원 인원을 69만명에서 150만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사업 참여를 원하는 대학을 추가로 모집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