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사건사고

충남 홍성·당진·보령·금산, 전북 고창 등 산불…야간 산불작전으로 전환

2023-04-02 20:12:38

(사진제공=산림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산림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는 4월 2일 산불이 발생한 충남 홍성, 당진, 보령, 금산지역과 전북 고창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을 일몰과 함께 야간 산불진화 작전으로 돌입한다고 밝혔다.

일몰 전까지 산불진화헬기를 집중 투입, 산불 확산을 저지하기 위해 총력을 다했으며, 현장에는 계속해서 강한 바람이 불고 있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림당국은 일몰과 동시에 산불진화헬기는 철수했지만, 야간에는 산불에 정예화된 공중진화대와 산불재난특수진화대원 등 산불진화대원을 집중 투입하여 야간 산불을 진화중이다.

산불확산 및 진행상황 분석을 위한 드론 열화상 카메라를 활용해 산불 상황을 수시로 체크해 안전확보와 함께 효율적인 진화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장(산림청장 남성현)과 각 시, 도 산불방지대책본부는 “산불진화대원과 인접기관 가용장비를 총 동원하여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며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없도록 안전에 유의하여 확산을 조기에 차단토록 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