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이슈] 하나손보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 보장’ 출시 등

2023-03-30 10:40:05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하나손보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 보장’ 출시

[금융이슈] 하나손보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 보장’ 출시 등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하나 해외여행보험’ 과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을 신규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손보에 따르면 해외에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급증하였던 강력범죄 피해는 코로나 19 유행으로 해외여행이 줄어들면서 잠시 감소하였다가 최근 여행객, 유학생 등 해외출국인원이 늘어나면서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인종차별 사례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의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 보장은 해외여행(체류)중 타인에 의한 ‘물리적 폭력’으로 상해를 입어 재판을 진행한 경우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한다. 또한 체류기간이 짧은 여행객이나, 입국이 예정되어 있는 유학생들도 국내 입국한 이후 형사소송이 진행되더라도 해당 특약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까지의 상품은 의료비 보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해외에서 폭력 피해를 당했을 경우의 사법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는 역부족이었다. 우리 국민이 해외 현지에서 폭력 피해를 입었을 때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차별화된 보장을 신설하였다”고 말했다.
새롭게 오픈한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은 유학생뿐만 아니라 주재원, 워킹홀리데이 등 가입대상을 확대하였고, 체류기간이 연장될 경우 해외현지에서 재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농협, 모바일 운전면허증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시행

농협 상호금융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농·축협 비대면 채널(NH스마트뱅킹, NH콕뱅크)에서 실명확인이 필요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30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님들께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운전면허증을 시작으로 국가보훈등록증, 주민등록증 등 모바일 신분증을 활용한 인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 편의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등,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초단기 상품 '하나 타이밍 적금' 리뉴얼 출시

하나은행은 소액으로 단기납입을 선호하는 금융소비자들의 새로운 금융 트렌드에 맞춰 '하나 타이밍 적금'을 리뉴얼해 1개월 초단기 만기 상품을 다음달 7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가입 가능한'하나 타이밍 적금'은 손님이 설정한 금액(10원~5,000원)을 게임을 하듯이 타이밍 적금 전용 입금 버튼을 터치해 적립하고 터치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제공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의 가입금액은 1천원 이상 50만원 이하이며, 타이밍 버튼 입금한도 최대 15만원을 포함한 월 최대 납입한도는 65만원이다. 만기는 최소1개월부터 6개월까지이며, 금리는 기본금리 연 2.95%에 우대금리 최대 1.0%p를 더해 최대 연 3.95%까지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타이밍 버튼 입금 우대 최대 0.8%(만기전일까지 누적입금횟수 40회 이상) ▲자동이체 등록 0.1% ▲친구추천 또는 재예치 우대 0.1%다. 또한, 최대 5회까지 재예치도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활기찬 봄을 맞아 신나게 즐길 계획을 세우고 있는 손님들을 위해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새롭고 다양한 금융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손님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