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오지스, 빗썸 자회사 로똔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2023-01-26 09:33:33

[IT이슈] 오지스, 빗썸 자회사 로똔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지스, 빗썸 자회사 로똔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풀스택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대표 최진한)’와 빗썸 웹3 전문 자회사의 가상지갑 서비스인 ‘빗썸 부리또 월렛(대표 신민철)’과 온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로똔다(Rotonda)’는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웹3 자회사로, 쉽고 편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 ‘부리또(Burrito)’의 1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부리또 월렛은 거래소 사용자와 온체인 생태계를 바로 연결한다는 점에서 편리성을 자랑한다.

오지스 관계자는 "양사는 오지스가 개발한 대표 DEX인 클레이스왑과 부리또 월렛 연동을 시작으로 중장기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라며 "부리또 월렛을 이용하면 거래소 내 출금은 물론 별도의 신원 인증 절차 없이 디파이, NFT, dAPP 등 웹3 생태계로 진입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부리또는 이더리움, 폴리곤, 클레이튼 등 주요 블록체인 7개를 지원하는 멀티체인 지갑이기도 하다.

오지스와 로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확장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오지스가 개발한 클레이스왑 등의 웹3 기반 서비스가 부리또 월렛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도록 기술적 연동을 포함한 제반 노력을 함께 지원한다.

오지스 최진한 대표는 “이번 로똔다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부리또 월렛이 오지스 멀티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게이트웨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빗썸 부리또 월렛과 같이 사용하기 쉬운 가상자산 지갑의 연동으로 유저들에 보다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웹3 대중화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계기”라고 밝혔다.

◆무인 자동화 로봇 키친 플랫폼 ‘퓨처키친’, 본촌인터내셔날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무인 자동화 주방 플랫폼을 개발하는 퓨처키친(대표 한상권)이 프랜차이즈 본촌치킨 운영사 본촌인터내셔날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퓨처키친은 로봇을 통해 자동으로 음식을 주문받고 제조까지 완료하는 주방 자동화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의 컴퍼니 빌딩 프로젝트로 설립됐다. 물가 상승 및 생산 가능인구(15~65세) 감소 등으로 인해 F&B 시장의 인력난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주방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 기술을 통해 인력난 해소를 목표로 한다.

◆핸디즈, 병역지정업체로 선정

핸디즈(대표 정승호)는 2023년 정보처리 분야 병역지정업체(산업기능요원 제도)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산업기능요원 제도는 현역 입영 대상자 또는 공익 근무 요원 소집 대상인 보충역 중 일부를 산업체, 특히 중소기업체의 생산현장에서 일정기간 근무할 경우 군복무를 마친 것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로, 병무청 선정 병역지정업체는 연구 인력 규모, 기업의 연구개발 참여, 개발 투자 실적 등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선정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