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증권단신] 삼성금융통합앱 '모니모' 채권매매서비스 오픈 등

2023-01-10 10:05:02

[증권단신] 삼성금융통합앱 '모니모' 채권매매서비스 오픈 등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삼성금융통합앱 '모니모' 금융통합앱 최초로 채권매매서비스 오픈

삼성증권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앱인 '모니모' 내에서 보험/증권/카드 통합앱 중 최초로 채권매매서비스를 오픈하고, 세전 연 5.30%의 특판 채권을 1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판매하는 특판채권은 AA등급인 현대캐피탈의 선순위 채권으로 세전 연 5.30%, 만기 3년의 월이표 채권이다. 금리는 10일 기준으로, 추후 시장 상황에 따라 조건은 변동될 수 있다.

이번 특판 채권 판매는 국내최초 보험/증권/카드 금융통합앱 내 채권매매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로, 자세한 내용은 삼성금융네트웍스 앱 '모니모' 내 '상품' 메뉴의 '투자' 또는 '삼성증권' 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김상훈 상무는 "고금리 시대에 맞춰 채권 투자에 주목하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채권을 포함해 더욱 쉽고 편리한 자산관리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STEPS, 국내주식 증정 이벤트 ‘럭키 드로우’ 실시
한화투자증권 주식 투자 앱 STEPS(스텝스)는 2월 28일까지 국내주식 증정 이벤트 ‘럭키 드로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STEPS에서 생애 최초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SK텔레콤 등 국내주식 1주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또한 STEPS에서 생애 최초 신규 계좌 개설 또는 해외주식 서비스를 최초로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웰컴팩’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웰컴팩’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조건에 따라 국내주식 거래 수수료 평생 혜택,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할인 및 환전 우대, 송금 무제한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 정 준 실장은 “새해를 맞이해 새롭게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STEPS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 대신증권, MTS 내 ‘자금집중 서비스' 오픈
대신증권은 10일, 대신증권 MTS인 사이보스터치와 크레온모바일의 여러 상품계좌에 있는 현금을 별도의 이체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금집중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자금집중 서비스’는 MTS의 주문과 이체 거래에서 고객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각 상품계좌의 현금을 하나의 계좌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예를 들어 주식계좌에 100만원, CMA계좌에 100만원이 있는 경우에 주식을 200만원 매수 주문하면 주식계좌에 부족한 100만원을 CMA에서 끌어오는 식이다. CMA계좌의 100만원을 주식계좌로 이체하는 과정이 생략된다. 계좌이체를 할 때도 마찬가지로 흩어진 현금을 모아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다.

정원빈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모바일 사용고객이 더 손쉽게 자금을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이용 프로세스를 간소화했다”면서 “앞으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