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2023년 신년사에서 새해 인사와 함께 취임 1주년의 소회를 전하며 ‘No.1 금융플랫폼’ 도약을 위한 4대 핵심 경영방향을 소개했다.
먼저 최고의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고객접점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KB스타뱅킹, 리브 Next, KB Wallet, KB부동산 등 KB플랫폼이 가진 서비스 역량을 확대하고, ‘9To6 Bank’와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한 혁신적인 고객 접점 확대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역량 고도화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본원적 Biz 경쟁력 강화 지속을 언급했다. 이 행장은 현장과 본부의 긴밀한 소통과 영업 동력 유지 등 현장 세일즈 파워 강화를 주문하는 한편, 은행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일관된 글로벌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경영관리 시스템 고도화도 강조했다. 위기관리 및 리스크 관리 체제 고도화에 힘쓰는 한편, ESG 관련 금융상품 출시, 기업 컨설팅 지원 등으로 ESG 경영 확산에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구축을 꼽았다. 이 행장은 ‘숨은 일꾼’, ‘타운홀 미팅’ 등을 통해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 전진하는 참된 ‘Team KB’ 정신을 강조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