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증권

[증권이슈] 한화투자증권, 금감원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2022-12-09 18:15:14

윗줄 왼쪽부터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아랫줄 왼쪽부터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윗줄 왼쪽부터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 남이현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아랫줄 왼쪽부터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화투자증권, 금감원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권희백)은 8일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금융감독원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화그룹 계열사인 한화투자증권, 한화솔루션,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참여했으며, 이 밖에 NH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교보생명, 이화여대, 주한 영국대사관이 금융감독원과 함께 참여했다.

기후리스크 관리모형은 기후변화 및 기후변화 대응 정책으로 발생하는 기업의 손실을 예측해 기업들에게는 경영 의사결정의 불확실성을 관리토록 하고, 금융권에는 효율적인 자금배분에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에 따른 스트레스테스트를 실시해 손실 규모를 측정하고, 한화솔루션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사업 및 공정별 에너지, 온실가스 배출량 등 각 종 데이터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는 “기후리스크에 직면한 시대에 금융감독원과 협약을 통해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어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한화투자증권은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해 이해관계자와의 상생 가치 창출로 지속가능한 책임경영을 실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베스트투자증권, 국내 선물옵션 거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실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국내 선물옵션 거래 수수료 최대 90% 할인 및 수수료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12월 12일(월)부터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벤트 신청시 이베스트투자증권 국내 선물옵션 신규 및 휴면 계좌 보유 고객에게 신청일부터 3개월간 최대 90%까지 거래 수수료를 할인해준다. 이벤트는 국내 지수선물옵션, EUREX 코스피선물옵션, 주식선물 대상으로 실시된다.

그리고 국내 선물옵션 모의거래 이수 또는 타사거래확인서 등록 후 최초 거래 시 거래 수수료상품권 10만 원이 증정된다. 상품권은 수수료 할인 기간 종료 후 사용할 수 있다.

2022년 12월 1일 이후 국내 선물옵션 비대면 계좌를 최초 개설한 신규고객과 신청일 직전 3개월간 국내 선물옵션 매매가 없는 휴면고객이 대상이다. 12월 12일(월)부터 2023년 2월 28일(화)까지 홈페이지, HTS, MTS를 통해 이벤트에 신청할 수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Digital영업팀 전찬호 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KRX 파생 모의거래 시스템 인증을 기념해 기획했다”며 “국내 선물옵션 투자자분들에게 거래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공매도 현황 투자정보 무료 제공

키움증권이 9일 국내 최초로 미국주식 종목별 공매도 현황에 대한 투자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 공매도 현황 데이터는 나스닥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현황과 뉴욕거래소가 제공하는 종목별 공매도 미상환 잔고 데이터로 제공된다.

키움증권의 미국주식 공매도 화면에서는 나스닥에서 취합한 종목별 일 공매도 체결수량과 총 공매도 접수 수량, 해당일 체결수량 대비 공매도 비중을 일별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국내 증권사 중 미국주식 공매도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키움증권이 최초이며, 해외 증권사 또한 해당 공매도 정보는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나 국내 투자자의 미국주식 투자 편의성을 위해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고 나스닥 거래소와 뉴욕거래소의 데이터를 직접 수신 받아 제공함으로써 투자정보의 퀄리티를 높였다.” 라고 전했다.

◇미래에셋증권, '연금투자 아이디어' 유튜브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증권은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연금은 미래다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15일(목) 까지 진행한다고 9일(금) 밝혔다.
‘연금은 미래다 유튜브 댓글 이벤트’ 는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의 ‘연금은 미래다’ 코너 내에 게시된 ‘연금투자 아이디어 : 환율과 연금투자’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과 함께 퀴즈 정답을 입력한 시청자 중 총 2,022명에게 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댓글과 함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0명(나스닥상 100명, S&P500상 500명)에게 치킨 쿠폰, 커피&케잌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에 선정되지 않은 고객 중 선착순 1,422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미래에셋증권 최종진 연금본부장은 “이번 이벤트는 연금투자 고객에게 환율과 연금투자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기획됐다” 라며, “앞으로도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가입자의 서비스 만족도와 수익률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다올자산운용, 소외계층 위한 ‘사랑의 빨간밥차’ 후원금 전달

다올자산운용(대표이사 김태우)은 9일,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빨간밥차’ 무료급식 후원금을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 전달식은 여의도 다올자산운용 본사에서 진행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중앙회 이선구 이사장, 다올자산운용 김태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서울역 인근의 홀몸 어르신, 노숙인 등 소외계층 500여명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데 쓰일 계획이다.

기존에는 임직원과 가족이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나,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2020년부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후원금 전달식으로 진행했다.

다올자산운용 김태우 대표는 "겨울 추위로 힘들어하시는 이웃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