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플랫타익스체인지, 가상자산 상장 및 운영 관리 시스템 ‘F-CLMS’ 구축 外

2022-12-02 16:05:00

center
[로이슈 편도욱 기자] ◆플랫타익스체인지, 가상자산 상장 및 운영 관리 시스템 ‘F-CLMS’ 구축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상장 심사는 물론 상장 이후 프로젝트 운영 현황 전반에 대한 엄격한 자체 관리 시스템 F-CLMS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플랫타익스체인지 관계자는 "F-CLMS는 투자자와 재단, 그리고 거래소간 지속가능한 상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고도화된 가상자산 상장 및 운영 관리 시스템이다"라며 "이 시스템을 통해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상장 프로젝트 비즈니스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해 입출금, 매매 등의 자금 거래 및 유통 현황 전반을 파악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이 사항이 발견될 경우엔 해당 재단과 적극 상시 협의해 문제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외부 기관 및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해 객관적인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제안한다는 입장이다"라고 밝혔다.

플랫타익스체인지는 현재 △프로젝트 비즈니스 검증 △자금세탁방지 위험성 평가 △전문위원 심사 등 총 3단계의 가상자산 상장 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비즈니스 검증 단계에서는 프로젝트의 최소 기능 단위(Minimum Viable Product, MVP)를 검증하며, 현장 실사를 통해 지분 구조를 파악하고 해당 가상자산 생태계를 확인하고 있다. 또한 상시 유통 현황을 파악해 미확인 유통량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진행 중이다. AML 위험성 평가에서는 전통 금융권 수준의 전문 AML 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부 평가를 진행한다. 전문 심사 단계는 내부 전문 위원과 외부 전문 기관 및 인력과의 협업을 통해 해당 프로젝트를 검증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 비중을 늘려 심사 역량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플랫타익스체인지는 쟁글, 코레이팅, 국민가상자산평가인증 등 외부 전문 평가 기관과 긴밀히 협업 중이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상장 심사 및 공시, 운영 과정에 대한 전문적이고 엄격한 심사, 검증을 진행 중이며, 향후 건전한 투자 문화 정착은 물론 투자자 보호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표준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연말 굿바이 세일 진행

쿠첸이 자사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오는 11일까지 ‘2022 쿠첸 굿바이 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쿠첸 ‘화이트 3구 인덕션 더 블랑'을 특가 판매하며 리뷰 작성 고객에게는 인덕션 전용 냄비를 증정한다. 그 외 ▲쿠첸 121 ME 밥솥(3인용) ▲121 밥솥 시리즈 ▲쿠첸 IH압력밥솥(6인용) ▲미니 에어프라이어 ▲121 마스터 플러스 밥솥(6인용, 10인용) ▲하이브리드레인지 등 다채로운 상품으로 쇼핑의 폭을 넓혔다.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원데이 타임 특가’에서는 쿠첸 고객만족센터와 쿠첸몰에 누적된 고객 문의, 제품 리뷰를 토대로 올 한해 인기를 끌었던 품목별 제품과 쿠첸 자사몰 MD들이 엄선한 2023년 히트 예감 상품을 공개한다.

◆KOSA,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2022’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KOSA)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2’에 KOSA 특별관을 구성하여 24개 회원사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소프트웨이브는 국내외 소프트웨어(SW)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참여하는 SW·IT 전문 전시 행사다. 이번 소프트웨이브에는 대기업은 물론 중견·중소기업, 정부·공공기관, 협회·단체, 대학, 연구기관 등 300여개사의 첨단 SW가 소개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