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금융단신] 미래에셋자산운용, 환헤지형 미국 투자 ETF 2종 신규 상장 이벤트 실시 등

2022-11-23 16:38:04

[로이슈 심준보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환헤지형 미국 투자 ETF 2종 신규 상장 이벤트 실시

center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5일 한국거래소에 신규 상장하는 ‘TIGER 미국S&P500TR(H) ETF(448290)’와 ‘TIGER 미국나스닥100TR(H) ETF(448300)’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TIGER 미국S&P500TR(H) ETF’는 미국 대표 지수인 ‘S&P500’에 투자하는 환헤지형 ETF다. S&P500 지수는 미국에 상장된 종목 중 시가총액 상위 500개 기업으로 구성된다.

‘TIGER 미국나스닥100TR(H) ETF’는 환헤지형 상품으로, 미국의 글로벌 기술을 선도하는 시가총액 상위 100대 기업으로 구성된 ‘나스닥100’ 지수에 투자한다.
이벤트는 해당 ETF 2종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유진투자증권, KB증권에서 진행된다. 유진투자증권은 대상 ETF 2종 합산 일간 3억원 이상 거래 고객 선착순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KB증권은 대상 ETF 거래 고객 중 각각 일간 3억원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저축은행중앙회, 사회공헌활동의 날 지정하고 봉사활동 실시

저축은행중앙회(이하, 중앙회)는 저축은행 업계 창립 50주년을 맞아‘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지정하고, 23일 저축은행업계와 함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저축은행 임직원 및 일반인 5만5천명이 참여한 ‘그린워킹 기부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5000만원)을 장애인 재활 및 자립 지원 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하고,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스마트농장‘푸르메소셜팜’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행사에는 오화경 중앙회장, 임진구 SBI저축은행 대표 등 ESG경영 위원을 비롯한 중앙회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농작물 재배를 돕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오화경 중앙회장은 “올해는 저축은행 창립 5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지금까지 국민들의 도움으로 성장한 만큼,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업계 모두가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었고 향후에도 매년 사회공헌활동의 날에 전국 저축은행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등에 대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면서 “나아갈 100년도 국민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예탁결제원, 원주시에 ‘산림탄소상쇄의 숲’ 조성

한국예탁결제원은 원주시 호저면 주산리 일대에 산림탄소상쇄의 숲을 조성하고 23일에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을 비롯하여 원강수 원주시장, 홍경수 강원도경제진흥원장, 조두형 원주시산림조합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된 ‘산림탄소상쇄의 숲(지역특화림)’은 축구장 13개 크기의 면적인 9.2ha(약 27,830평) 규모로 조성됐다. 예탁원은 생장력과 이산화탄소 흡수능력이 좋은 화백나무 25,000주를 식재하여 공기정화를 통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지역주민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명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은 “산림탄소상쇄의 숲은 산림을 통해 공기를 정화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예탁결제원의 대표적인 ESG 경영실천 활동”라고 말하며, “화백나무로 가득한 숲이 원주에 상쾌한 공기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한저축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신한저축은행은 23일 수원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8년 1사1교 금융교육 협약을 통해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로 매년 구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해왔다.

또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소속 마효경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저축의 중요성'을 주제로 아이들이 저축의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필요성에 공감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저축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독려했다.

신한저축은행은 수원 구운초등학교 니즈에 맞는 다양하고 유익한 금융 컨텐츠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금융교육 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DGB대구은행, 2022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23일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에서 지역민들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2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의 겨울철 대표적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인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해 올해로 15년째를 맞이했다.

금일 오전 DGB대구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행봉사단과 신입행원 50여명과 적십자 봉사원 및 RCY단원 50여명 등 총 100여명은 아침 일찍 모여 직접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올해 준비한 김장 총 10,000kg는 코로나19로 인한 외부지원 축소와 최근 물가 상승 등의 여파로 김장 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지역 취약계층 총 1,000세대(가구당 10kg)에 전달된다.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성훈 은행장은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하며 준비한 따듯한 정성이 담긴 김장을 받은 지역민 모두 든든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며, DGB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