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엠게임,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外

2022-09-26 15:54:00

[IT이슈] 엠게임,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엠게임, 30억원 규모 자기주식 취득 결정

엠게임은 이사회를 열고 주가 안정과 주주 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 신탁 계약 체결을 결정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엠게임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매입 규모는 2021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배당가능이익 한도 내에서 결정됐다"라며 "자기 주식 취득은 증권사와의 신탁계약을 통해 진행하며, 계약 기간은 오늘부터 오는 2023년 3월 26일까지 6개월간이다. 계약 체결 기관은 DB금융투자다"고 말했다.

이어 "신탁 계약을 통해 회사가 취득하게 될 3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수는 이사회 결의 전일(23일) 종가 기준으로 약 498,339주이며, 전체 발행 주식 총수의 2.55% 수준이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이번 자기주식 취득 결정에 대해 “회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올리는 것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이 주주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주주와의 신뢰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주가 안정 및 주주가치 보호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4분기부터 모바일 게임, 블록체인 게임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밸로프, ‘즐거웠던 루니아와 추억 이벤트’ 실시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올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PC 캐주얼 RPG ‘루니아Z’의 티저 페이지를 통해 ‘즐거웠던 루니아와 추억~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즐거웠던 루니아와 추억~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예전 ‘루니아 전기’, ‘루니아Z’를 하면서 재미 있었던 에피소드나 바라는 점, 짤, 가지고 있는 플레이 영상, 자신이 그린 팬아트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엠로, 디지털 공급망금융(SCF) 시장 공략 본격화

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이사 송재민, 058970)가 구매 시스템과 맞춤형 금융지원을 결합한 서비스를 통해 ‘공급망금융(SCF, Supply Chain Finance)’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엠로는 우리은행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구축한 디지털 공급망 플랫폼 ‘원비즈플라자’가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원비즈플라자’는 기업들에게 필요한 구매 시스템과 각종 금융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경영지원 서비스까지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엠로는 지난 4월 우리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원비즈플라자’ 구축을 진행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