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이슈in금융]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원 지원 등

2022-09-06 20:19:43

[로이슈 심준보 기자] ◇IBK기업은행, 추석 특별자금 9조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오는 27일까지 신규대출 3.5조원, 만기 연장 5.5조원 등 총 9조원 규모의 ‘추석 특별지원자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일시적인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에 원자재 결제, 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기업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할인어음,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P(포인트) 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원자재가격 급등과 환율·금리상승 등에 따른 경기침체 및 소비 위축 등으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창립 54주년 기념 비대면전용 ‘행운적금’ 출시
광주은행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최고 연 13.2% 금리를 제공하는 ‘행운적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광주은행에 따르면 ‘행운적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며, 영업점 방문 없이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APP) 또는 모바일웹뱅킹을 이용해 가입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12개월 정액적립식 또는 자유적립식으로 가입하고, 최소가입금액 5만원 이상 월 50만원 이내에서 적립할 수 있다.

또, 광주은행은 창립 54주년을 기념해 ‘행운적금’을 출시함에 따라 ‘FUN&행운 우대금리 이벤트’을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오는 2023년 3월 12일까지 이 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6개 임의 숫자 조합으로 이뤄진 행운번호를 배정하고, 배정된 행운번호를 대상으로 금요일에 추첨을 해 당첨된 계좌에 연 10%p(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2023년 3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추첨을 진행해 총 28회에 걸쳐 540개의 행운번호를 추첨하게 된다.

광주은행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광주은행의 54년 역사를 함께해주신 지역민과 고객님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행운적금’을 출시했으니 많은 분께서 행운을 가져가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금융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써 지역민과 고객님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 최고 연 10% 웰뱅워킹적금 상품 출시

웰컴저축은행이 최고 연 10% 금리의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 다운로드 누적 300만 돌파 기념으로 출시되는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계약기간 동안 집계된 걸음 수에 따라 최고 연 8%포인트(p)의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헬스케어 적금 상품이다. 걷기만 해도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건강 관리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걸음 수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는 최소 100만보에서 최대 500만보까지 달성 구간에 따라 적용된다. ▲100만보 달성 시 1%p ▲200만보 달성 시 3%p ▲300만보 달성 시 4%p ▲400만보 달성 시 6%p ▲500만보 달성 시 8%p가 지급된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은 12개월 단일 약정 상품으로 기본 금리는 연 1%가 제공된다. 이외 약정기간 내 적금 불입액 6회 이상 웰컴저축은행 보통예금 계좌를 통해 이체 시 1%p가 추가 제공된다. 월 불입액은 최대 20만원까지다.

웰뱅워킹적금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선 충청남도체육회가 운영 중인 '걷쥬' 앱(App) 설치가 필요하다. 걷쥬를 통해 웰뱅워킹 걸음 수가 계산되기 때문이다. 걷쥬는 삼성헬스, 구글핏, 핏빗 등 스마트기기와도 연동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없이 웨어러블(wearable) 기기만 착용해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계산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건강한 삶의 추구와 목표 달성 시 성취감을 느끼는 트렌드를 반영해 걸음걸이와 적금상품을 연동했다.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생활 속 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금융상품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고객경험을 드릴 수 있을 것이다.”며 “웰컴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Needs)를 반영한 서비스 및 상품으로 고객의 호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캐피탈, 태풍 ‘힌남노’ 피해 고객 금융지원 실시

현대캐피탈이 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자사 고객들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우선, 현대캐피탈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9월과 10월 상환해야 하는 금액을 최대 6개월까지 청구 유예하기로 했다.

청구 유예기간 이자와 수수료 등도 전액 감면된다. 또한, 태풍 피해 회원이 연체 중일 경우, 6개월 동안 채권회수 활동 역시 중단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초대형 태풍으로 각종 손실을 입은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긴급 금융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