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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in금융] 신협, 신입직원 전국 공개채용 실시 등

2022-09-06 20:02:15

[로이슈 심준보 기자] ◇신협, 신입직원 전국 공개채용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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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중앙회(이하 신협)는 ‘2022년 하반기 신용협동조합 신입직원 공동 채용’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금번 채용 규모는 총 26개 신협에서 50명 내외다.

공동채용제도는 중앙회의 공신력 있는 공동채용 절차를 통해 전국의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채용업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채용 방법은 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사전 접수한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신협에서 결정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신협 소재 지역 인재를 우대하여 채용할 예정이며 연령, 학력, 전공 제한은 없다.
신협은 5일(월) 9시부터 16일(금) 16시까지 ‘신용협동조합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일은 26일(월)이며, 서류전형 합격자 대상 ▲필기전형 일은 10월 2일 이후 10월 12일(수)부터 모집 신협별 ▲최종 면접 절차를 거쳐, 10월 21일(금) ▲최종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이진흥 신협 경영전략팀장은 "미래를 선도할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과 함께할 전국의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협생명, NH헬스케어 쌀사랑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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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생명은 30일까지 총 25일간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NH헬스케어’에서 '쌀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온라인 쌀 재배로 일상 속에서 농촌을 간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걷기를 통해 고객 건강도 증진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또한 걷기운동으로 생활 속 탄소절감을 실천하고 목표 달성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 기부도 전개하여 ESG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이벤트는 ‘NH헬스케어’에서 제공하는'랜선텃밭 가꾸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랜선텃밭 가꾸기'는 △당근 △고추 △시금치 등 20종의 농작물을 수확하는 놀이 서비스로, 하루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때마다 농작물이 총7단계를 거쳐 자라며 다 자란 농작물은 수확하여 저장고에 보관할 수 있다.

'쌀사랑!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랜선텃밭 가꾸기'에서 수확할 수 있는 농작물 중 쌀을 2개 이상 수확해 저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내 쌀을 2개 이상 보관하고 있는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농협생명米’ 등 쌀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1등 쌀 한가마니인 80kg, 2등 반가마니인 40kg 등 총 1,004명에게 경품이 돌아간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NH농협생명은 당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는 회원의 건강증진과 함께 쌀을 수확하는 즐거움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한가위 가족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무신사와 ‘무신사 X 현대카드 패션 위켄드(Fashion Weekend)’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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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이태원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과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에서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무신사 X 현대카드 패션 위켄드(Fashion Weekend)’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는 ‘음악을 입은 패션’이라는 테마로 14개 참여 브랜드들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쇼룸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무신사와 발란사가 함께 제작한 한정판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무신사 현대카드’ 구매시 10%, 현대카드 결제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참여 브랜드 14개의 2022년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을 선보이는 쇼룸을 운영한다. 이날 현장에 전시된 제품에 부착돼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무신사 스토어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24일과 25일 이틀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참여 브랜드들의 가을∙겨울 시즌 제품을 선보이는 ‘스트리트 런웨이’가 마련된다.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유튜브 채널 ‘와디의 신발장’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와디’와 유튜브 채널 ‘팔리는 브랜드의 모든 것 브랜드보이’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브랜드보이’가 각각 24일과 25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패션과 음악, 그리고 브랜드에 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 참석자는 오는 13일부터 무신사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무신사 X 현대카드 패션 위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무신사 스토어’와 ‘현대카드 D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광주광역시와 연고지 협약 체결

5일 광주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진행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연고지 협약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왼쪽)과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장(가운데), 정삼흥 광주광역시럭비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5일 광주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진행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연고지 협약식에서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맨 왼쪽)과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장(가운데), 정삼흥 광주광역시럭비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OK금융그룹은 지난해 창단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 선수단(이하 ‘읏맨 럭비단’)이 광주광역시체육회와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일 광주광역시 체육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과 이상동 광주광역시체육회 회장, 정삼흥 광주광역시럭비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연고지 협약에 따라 읏맨 럭비단은 전국체전 등 각종 대회에 광주광역시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더불어 OK금융그룹과 광주광역시는 건전한 여가문화 증진과 한국 럭비 저변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읏맨 럭비단은 전남고, 광주무진중 등 연고지에 위치한 학교 럭비부에 재능기부 등을 진행해 럭비 활성화에 앞장설 예정이다. 향후에는 광주광역시럭비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럭비부 운영에 열의를 가진 관할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장학사업도 검토할 계획이다.

현재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은 ▲1기 7명 ▲2기 4명 ▲3기 14명 ▲4기 8명 ▲5기 2명의 선수를 선발해 럭비클럽팀으로의 진용을 갖추었으며, 이들은 2021년 7월 열린 제 32회 대통령기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 동호인부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광주광역시에 새 둥지를 튼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광주를 대표하는 스포츠단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럭비단 창단의 새로운 모델로 제시한 ‘일하면서 운동을 즐기는 선진국형 아마추어 스포츠 클럽팀’에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럭비 중흥을 위한 선순환 고리를 완성하는 데 동참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체육회 이상동 회장은 “최윤 OK금융그룹 회장님께서 배려해주신 덕분에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을 광주 연고지로 확정할 수 있었다”며 “오는 10월 울산에서 개최될 제103회 전국체전에서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광주 대표팀으로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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