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이슈in금융]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 실시 등

2022-09-06 19:53:57

[로이슈 심준보 기자] ◇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 실시

[이슈in금융]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 실시 등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를 충족하고 포트폴리오 관점의 꾸준한 투자를 위한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는 신한은행 내 금융, 세무, 부동산 전문가들로 스페셜팀을 구성해 고객의 자산을 분석하고 1:1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전 금융기관 합산 금융자산 3억 이상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자산관리 상담은 영업시간중엔 대면과 비대면 채널 모두 가능하고 특히 영업시간이 아닌 오전 7시~9시, 오후 5시~9시는 직장인, 해외거주자 등을 배려한 ‘굿타임 금융상담’ 시간으로 지정해 비대면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를 신청하고 상담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GS칼텍스 주유권 3만원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신한은행 전문가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하고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자산 증대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비전을 기반으로 고객이 편안하게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추석맞이 SOL 이벤트 실시

[이슈in금융] 신한은행, 자산관리 컨시어지뱅킹 서비스 상담 이벤트 실시 등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추석을 맞아 명절 기간 동안 ‘매일 매일 윷쾌한 SOL’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 매일 윷쾌한 SOL’이벤트는 신한 쏠(SOL)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쏠(SOL)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윷을 던져 나오는 결과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최대 3만포인트)를 랜덤으로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은 9월 5일부터 9월 16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 내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신한은행 야구 플랫폼인 쏠 야구에서 쏠퀴즈 참여시 이벤트 기간 내 1회 추가 윷놀이 보너스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매일 참여가 가능한 ‘매일 매일 윷쾌한 SOL’ 이벤트를 통해 가족 친지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캠코-한국부동산원, 보유 부동산 데이터 공유에 협력

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사진 왼쪽)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캠코이미지 확대보기
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사진 오른쪽)과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공시통계본부장(사진 왼쪽)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한국부동산원과 ‘공공기관 간 데이터 공유․국민 부담 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동산 분야 전문기관인 양 기관의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상호 공유․활용함으로써, ‘디지털플랫폼정부’를 구현하고 국민의 재산권을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부동산 시세정보 및 압류재산 매각정보 등 데이터 공유 △임차인 보호를 위한 공동 홍보 활동 △상호간 금융․부동산 지식 교육 수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양 기관은 임차인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김귀수 캠코 가계지원본부장은 “한국부동산원 시세 정보는 캠코 업무 효율성 향상과 국민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정부 정책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공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입찰참여를 돕기 위해 분기별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를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9월 5일(월)에는 올해 2분기에 진행된 압류재산 공매와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 「제5호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를 게시*했다.

◇산업은행, 중견기업 등 9개사 ESG 인증 채권 발행 지원

산업은행은 6일 금강공업, 단석산업, 태영건설, 광메탈, 우수AMS, 탑솔라, 이지바이오, 태우, 서진오토모티브 등 거래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ESG 인증 회사채 총 1,450억원 발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본 'ESG 채권 유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21년부터 1~4차에 걸쳐 19개 기업이 5,450억원의 ESG채권을 발행한 데 이어, 이번이 5차 발행이다.

해당 건은 산업은행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ESG경영 지원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프로그램으로, 발행기업은 ESG 투자수요가 명확하고 공모채권을 통한 조달경험이 적은 우량 기업 가운데 선정됐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