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경제 이슈] 순수본, HMR 브랜드 ‘느리게만든’ 론칭 外

2022-07-06 09:15:08

[유통경제 이슈] 순수본, HMR 브랜드 ‘느리게만든’ 론칭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순수본, HMR 브랜드 ‘느리게만든’ 론칭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이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느리게만든’을 론칭했다.

느리게만든은 직접 만들자니 손 많이 가고 구입하기에는 마땅치 않은 ‘미들 볼륨’ 먹거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로, 현재 국내 HMR 시장이 크게 메인요리와 밑반찬류로 나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천천히 시간 들여 만들어 곁들일 때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할 메뉴들이며, 잘 말린 시래기와 우거지, 아삭한 고구마순, 푹 익은 묵은지 등 HMR에서는 쉬이 볼 수 없는 정성 깃든 부재료들을 듬뿍 담았다.

느리게만든으로 처음 선보인 메뉴는 ▲고등어 시래기 무조림 ▲묵은지 고구마순 고등어찜 ▲자박 고추장 돼지고기조림 ▲돼지고기 된장 들깨시래기찜 등 4종이다. 각각 280 ~ 300g의 용량 중 국물류로 비중을 채우기보다 고형물(건더기)을 넉넉하게 채웠다.
먼저, 고등어 시래기 무조림은 담백한 멸치육수에 굵은 고춧가루와 홍고추로 칼칼하게 맛 낸 육수, 통통하게 살 오른 국산 고등어와 잘 말린 시래기, 큼직한 무가 매우면서도 달큰한 조합을 이룬다. 묵은지 고구마순 고등어찜은 쫄깃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고구마순과 숙성된 묵은지를 고등어와 함께 푹 익혀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묵은지는 토굴형 저온 저장고에서 숙성시키고, 육수는 대구, 멸치, 가쓰오부시를 우려내 담백하다

또, 돼지고기 들깨시래기찜은 두툼하게 썰어 오랜 시간 푹 익혀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무청 시래기, 배추 우거지를 가득 담고, 깊게 우려낸 야채육수와 구수한 재래식 된장소스가 어우러져 한끼 반찬으로 더할 나위 없다.

자박 고추장 돼지고기조림은 고온 고압으로 오랜 시간 조리해 부드러우면서도 큼직한 돼지고기와 감자, 애호박, 양파, 대파 등 채소를 함께 푹 익힌 집밥 조림 반찬이다. 매콤달콤 자박하게 졸인 고추장 소스가 입맛을 돋우며, 재료를 알맞게 썰어 숟가락으로 비벼 먹기에 딱 좋다.

느리게만든은 본죽 공식몰인 ‘본몰’이나 전국의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순수본 관계자는 “기존에 HMR의 편의성은 물론 건강이나 신선도, 별미 등의 기준을 충족한 다양한 본죽 HMR 라인업을 구비한 데 더해, 한끼 때우는 개념의 간편식이 아닌 정성으로 차린 집밥 같은 식탁을 선사하고자 느리게만든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순수본은 느리게만든과 본죽 HMR 등으로 고객의 각기 다른 수요를 채워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그넥스코리아, "비전검사 더 쉽고 빠르게"...비전프로 10.2 업데이트
글로벌 머신 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Alex Zhong)는 비전프로(Vision pro) 사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비전프로는 난이도 높은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결함 검사를 위한 PC 기반 비전 소프트웨어로 사람이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물체의 위치 판별, 결함 검사, 계측 및 식별 등 까다로운 비전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ViDi EL OCR △ ViDi EL Classify 등 ‘엣지러닝’ 적용 기능이 대폭 늘어, 초보자도 손쉽게 비전검사를 할 수 있고 몇 장의 이미지 만으로 트레이닝이 가능해져, 현장에서 쉽고 빠르게 비전검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ViDi EL tool reading characters on side of EV batteriesViDi EL OCR 기능은 사전 훈련된 알고리즘 세트를 사용하여 단순화하고 빠르고 정확한 식별 및 판독 기능을 제공한다. 광학 문자 인식(OCR)을 사용하여 제조과정에서 변형되거나 잘못 에칭된 문자를 정확하게 해독할 수 있으며, 내장된 옴니폰트 라이브러리를 통해 추가 프로그래밍이나 폰트 교육 없이 대부분의 텍스트를 즉시 식별할 수 있다.

PCB 칩의 결함을 분류하는 ViDi EL 도구ViDi EL Classify은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특징을 기반으로 품질의 적합/부적합 구분을 돕는 비전검사 기능이다. 사용자는 결함을 다양한 범주로 분류하고 부적합이 있는 제품을 올바르게 식별할 수 있어 생산라인의 품질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ViDi EL Classify는 코딩 없이 클래스당 5~10개의 이미지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한 혁신적인 기능으로, 실시간으로 학습하여 정확한 결과를 제공받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있다.

이 밖에도 기존 비전프로 9.8 버전에 있던 2D 알고리즘과 편집 도구, 비전프로 소프트웨어와 카메라 사이에 연결 안정화를 유지시키는 열거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리한 비전검사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비전프로 업데이트는 비 전문가도 손쉽게 비전검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뒀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쉽고 빨라진 비전프로는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생산라인 구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리본즈, 최대 95% 할인 ‘패밀리세일’ 진행

명품 전문 플랫폼 리본즈(대표 하동구)는 6일부터 일주일간 약 2천여 개의 상품을 최대 95% 할인하는 ‘리본즈 패밀리세일’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세일’은 2022 상반기 동안 리본즈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 약 2천여개의 상품에 대해 최대 95% 할인하는 상반기 최대 이벤트로 6일부터 7월 13일 오전 11시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패밀리세일’ 기간 동안 리본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주요 명품 브랜드의 새제품부터 빈티지상품들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본즈 공식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본즈 관계자는 “1년에 한번 진행되는 패밀리세일 이벤트인 만큼 퀄리티 높은 상품들을 여느 때보다 합리적인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페밀리세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프리미엄 명품 시장을 누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편 리본즈는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는 카드사 제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카드,국민카드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리본즈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신한카드 또는 국민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6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즉시 할인된다. 또한 ‘렌트잇’ 이용시에 신한카드로 1천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 최대 5천원 청구 할인 적용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