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부산소년원, 부산가정법원 소년2단독 판사 초청 분류심사 사례 발표회

2022-06-23 18:43:27

center
(사진제공=부산소년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소년원(오륜정보산업학교, 원장 전상호)은 6월 23일 분류심사의 전문성 및 효과성을 제고하기 위해 부산가정법원 소년2단독 김태은 판사를 초청해 '분류심사 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분류심사는 비행소년들의 비행원인을 과학적으로 진단, 그 결과를 법원 소년부의 심리에 필요한 자료로 제공하고, 소년원·보호관찰소·청소년보호시설에 지도방법을 제시하는 데 활용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는 분류심사서 사례 발표, 질의 응답, 분류심사서 개선 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발표회에 참관한 김태은 판사는 발표한 분류심사관에게 질문과 함께 격려를 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상호 원장은 “이번 사례 발표회를 통해서 소년부 판사의 직접적인 개선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분류심사 작성 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비행청소년들의 다양한 비행원인과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분류심사서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