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BNK경남은행, ‘60+ 은ㆍ퇴직자 인생2막 지원 업무 협약’ 체결

2022-06-02 12:37:02

BNK경남은행, ‘60+ 은ㆍ퇴직자 인생2막 지원 업무 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BNK경남은행은 울산시내일설계지원센터(센터장 김명진)와 ‘60+ 은ㆍ퇴직자 인생2막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상호교류 확대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은ㆍ퇴직자의 인생 2막 지원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지역 은ㆍ퇴직자를 대상으로 ▲노후준비를 위한 교육 및 상담프로그램 상호지원 ▲지역사회공헌과 재취업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협력사업 추진 ▲취ㆍ창업 관련 맞춤형 교육과 기업 컨설팅에 대한 상호교류 등을 하기로 했다.

특히 BNK경남은행은 울산 시민과 센터 회원들에게 은퇴금융 교육과 찾아가는 기업체ㆍ기관 퇴직설계 교육 그리고 퇴직재무상담 등을 지원한다.

자산관리본부 박태규 상무는 “최근 베이비부머세대의 퇴직이 본격화되면서 인생2막 설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시기에 울산시내일설계지원센터와 맺은 협약이 60세 이상 울산 시민들의 재무와 비재무적 노후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울산시내일설계지원센터에 앞서 울산북구 퇴직자지원센터, 경상남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경상남도 중장년일자리지원센터 등과 협약을 맺고 지역 은ㆍ퇴직자들의 인생2막을 지원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