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빗썸, 편의성 업데이트 진행

2022-05-26 16:46:2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빗썸(대표 허백영)이 빗썸 거래소를 이용하는 고객과 개발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빗썸은 이날부터 원화 간편입금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NH농협은행 앱에 따로 접속하지 않고도 손쉽게 빗썸 지갑으로 원화를 입금할 수 있게 됐다. 간편입금 서비스를 신청하는 인증 절차도 ARS를 통해 간소화시켰다.

간편입금 서비스를 사용하면 비대면 개설 계좌의 입금 한도도 늘어난다. 그동안 빗썸 고객이 비대면으로 NH농협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1일 입금 한도가 100만원으로 제한됐다. 하지만 간편입금 서비스를 사용하면 1일 최대 1,00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해진다.

비대면 개설 계좌가 아닌 일반계좌를 등록한 고객의 경우, 간편입금 서비스를 이용 시 1회 1억 원, 1일 5억 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빗썸은 안정적인 서비스 적용을 위해 당분간 베타 버전으로 해당 서비스를 운영한다. 베타 버전이 종료되면 일일 입금 가능한 최대 금액이 늘어날 전망이다.
전문 트레이더와 개발자를 위한 API Documents 사이트의 리뉴얼도 진행됐다. 빗썸은 이번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보다 폭넓은 개발언어를 제공하고, API 요청양식을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개발자 편의에 초점을 맞췄다.

API란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 개발을 도와주는 인터페이스 묶음을 의미한다. 오픈된 API를 활용하면 외부에서도 빗썸 거래소와 연결된 트레이딩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빗썸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가, 호가 등의 정보를 수신하는 API를 제공하고 있다.

개선된 빗썸 API Reference에는 ‘트라이잇(Try it)’ 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가 트라이잇 기능을 통해 제공받고자 하는 정보를 직접 입력하면 미리 준비된 샘플 결과가 아닌 실제 API통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API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비전문 개발자도 쉽게 빗썸 Open API를 테스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편의성 개선은 빗썸을 사랑해주시는 고객과 개발자, 전문 트레이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업데이트”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