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비블록 NFT마켓, studio YOG NFT 작품 5월 10일 공개

2022-05-09 14:20:04

비블록 NFT마켓, studio YOG NFT 작품 5월 10일 공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비블록(대표 황익찬)에서 운영하는 NFT마켓에서 미디어 아트, 버츄얼 캐릭터,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 듀오 studio YOG(김예영, 김영근) 작가의 NFT 작품 '감각지도' 시리즈를 5월 10일 오전 9시 공개한다.

이번에 비블록 NFT마켓에 소개되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소리와 촉감, 온도 등을 손끝으로 느껴보는 감각적인 화면을 애니메이션에 담은 작품으로 총 3작품 각각 10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블록 NFT마켓에 선보이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걸어가는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산책가'를 모티브로 제작된 작품으로, 수익금도 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이 함께 공감 및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studio YOG의 작품들은 부산영화제, 베니스 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의 영화제에 상영됐으며, 스페인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 최우수상, SBS 애니메이션 어워드 심사위원 특별상 등 수십 여 건의 수상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2021년부터 기존의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NFT 아트로 확장하고 있다.

Studio YOG의 김영근 작가는 NFT 아트를 콘텐츠로 하는 ‘돈신궁예’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NFT 아티스트의 입문서인 'NFT 아트 실전수업'도 출간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Studio YOG 작가 및 '감각지도'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블록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블록 거래소 & NFT마켓은 자체 플랫폼을 통해 국내 최초로 폴리곤 메인넷을 지원하고 있다.

즉, 코인 전송과 마찬가지로 비블록 거래소 내 폴리곤 입금주소를 통해 NFT도 플랫폼 간 전송이 가능해졌다.

대부분의 NFT마켓이 플랫폼 자체 서비스가 아닌 외부지갑 연동을 통한 단일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비블록은 이더리움, 클레이튼, 폴리곤 메인넷을 플랫폼 내 다중노드로 지원함에 따라 마켓 이용자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해외 플랫폼간 연동과 호환성 문제 또한 최우선으로 고려한 플랫폼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